UPDATED. 2024-03-29 17:59 (금)
매일유업 셀렉스 '썬화이버 프리바이오틱스', 국내최초 '4중 복합기능' 의미는?
상태바
매일유업 셀렉스 '썬화이버 프리바이오틱스', 국내최초 '4중 복합기능' 의미는?
  • 김의겸 기자
  • 승인 2021.07.05 15: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의겸 기자] 매일유업의 고객맞춤형 건강관리 브랜드 셀렉스가 장 건강은 물론 혈당과 콜레스테롤도 개선하는 데 도움을 주는 건강기능식품 ‘썬화이버 프리바이오틱스’를 국내 최초로 선보였다. 

매일유업 셀렉스는 5일 "썬화이버(Sunfiber)는 일반 식이섬유가 아닌, 식품의약품안전처가 인정하는 건강기능식품 소재 ‘구아검가수분해물’이다. 매일유업은 썬화이버 국내 독점 공급권을 확보해 제품으로 출시했다. 국내에는 처음 선보이는 소재지만, 미국·유럽에서는 섬유질이 부족하고 기름진 식생활을 보완하기 위해 애용되고 있다. 현재 구아검가수분해물 생산량 90% 정도가 미국·유럽 시장에서 소비될 정도"라고 전했다. 

구아검가수분해물은 인도 북부 사막에서 자라는 구아콩의 영양분 저장고인 배유 부분만을 가수분해해, 섭취 및 용해가 쉽도록 만든 100% 식물성 프리바이오틱스다. 구아콩은 척박한 사막에서 구황작물로 재배됐을 만큼 강인한 힘을 갖고 있고, 수분을 보유하는 능력이 뛰어난 것으로 알려져 있다. 

또 미국 식품의약국(FDA) 등재 안전원료인증(GRAS), 유럽임상영양대사학회(ESPEN) 섭취 권장 원료, 일본 후생노동성의 특정 보건용 식품(FOSHU) 인증, 코셔·할랄·유기농 인증 등 다양한 국제적 인증을 획득한 안전한 기능성 소재다. 이와 함께 포드맵(FODMAP, 단쇄 탄수화물)지수도 낮아 대표적인 건강소재라는 분석이다.

[사진=매일유업 셀렉스 제공]
[사진=매일유업 셀렉스 제공]

매일유업은 "셀렉스 썬화이버 프리바이오틱스의 가장 큰 특징은 식약처가 인정한 국내 유일의 4중 복합 기능성 프리바이오틱스라는 점이다. 식약처는 장내 유익균 증식, 배변활동 원활, 혈중 콜레스테롤 개선, 식후 혈당상승 억제라는 구아검가수분해물의 4가지 기능을 인정하고 있다. 셀렉스 썬화이버는 국내에 유통되는 프리바이오틱스 원료 중 유일하게 4중 기능을 인정받았다"고 소개했다.

식약처는 구아검가수분해물(함유 식이섬유 기준)을 하루 4.6g만 먹어도 장내 유익균 증식에 도움이 되고, 9.9g 이상 섭취할 경우 혈중 콜레스테롤 개선, 식후 혈당상승 억제, 배변활동 원활에 도움이 된다고 설명한다. 셀렉스 썬화이버 프리바이오틱스 하루 권장량에는 구아검가수분해물 12.5g이 함유돼 4가지 기능성을 모두 충족시킨다. 

또 "첨가물이 전혀 없는 구아콩 배유 100% 식물성 성분으로 무맛, 무취로 섭취 활용도가 다양한 것도 장점이다. 잘 녹을뿐 아니라 산성·열에도 강해 밥 지을 때 넣어 온 가족 장 건강을 한 번에 지킬 수 있고, 주스·커피 등 음료에 넣거나 샐러드에 뿌려 먹어도 좋다"고 덧붙였다.

매일유업 관계자는 “면역세포의 70% 이상을 보유한 우리 몸의 가장 중요한 장 건강을 위해서는 유익균 먹이 역할을 하는 프리바이오틱스 섭취가 중요하다"며 "이번에 선보이는 썬화이버 프리바이오틱스는 배변과 장 불편함으로 고생하는 사람뿐 아니라 콜레스테롤 조절, 식후 혈당 개선이 필요한 사람에게도 도움을 줄 수 있는 제품"이라고 설명했다. 

셀렉스 썬화이버 프리바이오틱스는 오는 12일까지 카카오메이커스에서 단독 판매한다. 같은 기간 동안 론칭을 기념, 첫 공개 초특가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후로는 셀렉스 전용 쇼핑몰 셀렉스몰, TV홈쇼핑, 주요 온라인몰 등에서 판매하며, 셀렉스 전용 고객센터를 통해서도 주문 가능하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