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6:22 (금)
하나은행 '축구사랑', 손흥민 기념메달까지
상태바
하나은행 '축구사랑', 손흥민 기념메달까지
  • 김의겸 기자
  • 승인 2021.07.05 18: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의겸 기자] 하나은행이 '축구사랑' 행보를 이어간다. 축구로 한국 위상을 높이는 데 기여하고 있는 손흥민(29·토트넘 홋스퍼)을 기념하기 위해 한국조폐공사에서 제조, 출시하는 기념메달을 판매한다. 

하나은행은 5일 "기념메달 판매사 주식회사 풍산화동양행과 국내 금융기관 중 단독으로 판매대행 계약을 체결, 한국조폐공사에서 제조해 출시하는 손흥민 기념메달 오프라인 판매분 1600장을 확보했다"며 "5일부터 16일까지 예약 판매한다"고 밝혔다.

손흥민 기념메달은 유럽 최고 무대로 통하는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빅클럽 중 하나인 토트넘 간판 공격수로서 역동성을 담은 모습과 등번호 7을 모티브로 한 디자인을 담았다. 총 7700장을 동전형과 지폐형 두 형태로 출시한다. 

동전형은 금메달과 은메달, 지폐형은 금지폐와 은지폐로 제조되며, 하나은행은 영업점을 통해 1600장을 예약 판매한 뒤 10월 25일부터 10월 29일까지 기념메달을 교부할 예정이다.

[여의도=스포츠Q(큐) 손힘찬 기자]
[여의도=스포츠Q(큐) 손힘찬 기자]

 

하나은행 관계자는 "대한민국 축구 간판스타인 손흥민 선수를 모델로 한 기념메달 판매를 통해 고객들의 금융생활에 색다른 재미를 주고 앞으로도 차별화된 금융서비스를 통해 고객들에게 친밀하게 다가가겠다"고 밝혔다. 

"손흥민 선수는 하나은행 광고 모델로서 건강한 리더이자 도전과 열정의 아이콘으로 국내외 폭넓은 고객층에게 어필하며 하나금융그룹 브랜드 이미지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고도 전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