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01:30 (목)
LG생활건강, '친환경 소비·브랜드 체험' 공간 오픈
상태바
LG생활건강, '친환경 소비·브랜드 체험' 공간 오픈
  • 김지원 기자
  • 승인 2021.07.12 16: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지원 기자] LG생활건강이 친환경 가치 소비 실천을 돕고, 프리미엄 브랜드를 체험하는 ‘엘 헤리티지 1947(L.Heritage 1947)’ 가로수길점을 오픈했다.

LG생활건강은 "‘엘 헤리티지 1947’ 가로수길점은 1947년부터 대한민국의 생활문화를 이끌어 온 LG생활건강의 헤어.바디.스킨 및 오랄케어 프리미엄 브랜드의 제품들을 선별한 편집 매장으로 ‘리필 스테이션’과 ‘체험존’으로 구성됐다"고 12일 밝혔다. 

LG생활건강에 따르면 ‘빌려쓰는 지구 리필스테이션’은 지난 5월 오픈한 이마트 죽전점에 이어 두 번째로 선보이는 공간으로 ‘지구는 우리의 소유가 아니라 후손들로부터 빌린 것’이라는 슬로건 아래 샴푸와 바디워시의 내용물을 리필 용기에 소분하여 판매한다.

 

[사진=LG생활건강 제공]
[사진=LG생활건강 제공]

 

리필 스테이션을 활용하면 제품의 내용물을 원하는 만큼 소분하여 구매할 수 있어 플라스틱 사용량을 최소화할 수 있으며, 리필 스테이션에서 활용되는 용기는 코코넛 껍질을 사용해 플라스틱 사용량을 약 30% 절감했고 재활용이 가능하다. 라벨 또한 재활용 과정에서 물에 쉽게 분리되는 ‘수(水) 분리 라벨’을 적용했다.

이와 함께 체험존에서는 LG생활건강의 프리미엄 브랜드인 닥터그루트, 벨먼, 피지오겔, 유시몰의 제품들을 직접 시향하고 경험해 볼 수 있다. LG생활건강은 "특히, 다양한 향기 라인업을 가진 닥터그루트 애딕트’와 ‘벨먼’ 바디워시 전제품의 향기와 효능을 경험할 수 있고, 맞춤형 화장품 조제관리사가 상주해 나만의 향기, 기능 등을 찾는 소비자들에게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한다"고 설명했다.

LG생활건강 마케팅 담당자는 “닥터그루트, 벨먼, 피지오겔 등 온라인직영몰을 운영하는 브랜드를 직접 경험할 수 있는 오프라인 공간을 통해 시너지를 극대화할 계획이다”며 “ESG 경영(친환경·사회적·지배구조 개선)의 일환으로 소비자들의 친환경 가치 소비를 실천하고, 다양한 브랜드를 경험하며 심리적인 교감을 느낄 수 있는 공간으로 자리잡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엘 헤리티지 1947 가로수길점에서는 오픈을 기념해 매장 방문 고객에게 친환경 비누를 증정하는 등 다양한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