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09-23 17:42 (목)
'이선희→아이유 참여' 악뮤, 컬래버 앨범으로 컴백
상태바
'이선희→아이유 참여' 악뮤, 컬래버 앨범으로 컴백
  • 김지원 기자
  • 승인 2021.07.14 10: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지원 기자] 듀오 그룹 악뮤(AKMU)가 쟁쟁한 아티스트 군단과 협업을 예고해 음악 팬들의 기대를 모은다.

소속사 YG엔터테인먼트는 "악뮤가 오는 26일 새 앨범 '넥스트 에피소드'(NEXT EPISODE) 음원을 발매한다"고 14일 밝혔다. 지난 2019년 9월 정규 3집 '항해' 이후 약 2년 만에 발매하는 앨범이다.

특히 이번 앨범은 '컬래버레이션 앨범' 형식으로 이선희, 아이유, 자이언티, 빈지노, 잔나비 최정훈, 크러쉬, 샘 김 등 화려한 피처링 군단이 전 트랙에 참여해 시선을 모은다.

 

[사진=YG엔터테인먼트 제공]
[사진=YG엔터테인먼트 제공]

 

14일 공개된 트랙리스트를 살펴보면 아이유가 타이틀곡 '낙하'에 참여했고 이선희가 첫 트랙 '전쟁터', 자이언티가 '벤치(BENCH)', 빈지노가 '째깍 째깍 째깍'에 피처링했다. 밴드 잔나비의 최정훈은 '맞짱', 크러쉬는 '스투피드 러브 송'(Stupid love song), 샘 김은 '에베레스트'(EVEREST)에 참여했다.

악뮤 이찬혁이 전곡 작사·작곡에 참여한 가운데 밀레니엄(MILLENNIUM), 적재, 피제이(PEEJAY), 이현영 등이 힘을 보탰다. 독보적인 색깔과 아우라를 지닌 뮤지션들의 협업, 막강한 프로듀서진의 참여가 어떠한 음악적 시너지를 발휘했을 지 기대를 모은다.

앞서 YG엔터테인먼트는 12일 공식 블로그에 악뮤 새 앨범 발매 일정을 알리는 티저 영상을 게재했다.

이 영상에서는 한 인물이 추락하는듯 하다가 화면의 반전과 함께 갑자기 하늘로 솟구치는 장면, 웅장하면서도 긴장감 넘치는 배경음이 어우러진 가운데 영상 말미에 담긴 모스 부호 사운드가 어떤 의미를 품고 있을지 궁금증을 유발했다.

이어, '어나더 서머, 어나더 에피소드(ANOTHER SUMMER, ANOTHER EPISODE)'라는 문구가 등장하면서 이번 앨범과 악뮤의 2017년 싱글 앨범 '서머 에피소드'와의 연관 가능성을 암시했다. 당시 악뮤는 타이틀곡 '다이너소어(DINOSAUR)' 등을 통해 음악적 성장을 담아낸 바 있다.

지난 2013년 SBS 오디션 프로그램 'K팝 스타 시즌2'에서 우승한 뒤, 2014년 정규 1집 '플레이(PLAY)'를 발매하면 데뷔한 악뮤는 독창적인 음악성으로 주목받아온 남매 혼성 듀오다. 지금까지 발매한 모든 곡의 작사·작곡, 편곡에 참여했으며, 포크·어쿠스틱·재즈·트로피컬 하우스 등 다양한 장르를 넘나들며 호평받고 있다.

지난 2019년 공식 활동명을 '악동뮤지션'에서 '악뮤(AKMU)'로 변경했으며, '어떻게 이별까지 사랑하겠어, 널 사랑하는 거지' 등 다수의 히트곡으로 음원 강자로 자리매김했다. 최근 예능, 유튜브, 음악 등 다양한 방면에서 활발한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