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09-20 21:37 (월)
공영쇼핑, '중소기업 성공스토리' 유튜브 콘텐츠 공개
상태바
공영쇼핑, '중소기업 성공스토리' 유튜브 콘텐츠 공개
  • 김지원 기자
  • 승인 2021.07.15 16: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지원 기자] 공영쇼핑이 중소기업 대표자들의 사업 성공과 인생스토리를 소개하는 유튜브 콘텐츠 ‘인생이 머니?’ 제작에 나섰다.

공영쇼핑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로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는 여러 중소기업, 소상공인들에게 God-생(生)의 인사이트를 전하고자 기획한 프로그램"이라며 "God-생(生)이란, 신(갓·God)과 인생(人生)을 합쳐진 신조어로 현실에 집중해 성실히 생활해 모범이 되는 삶을 뜻한다"고 15일 밝혔다.

공영쇼핑에 따르면 ‘인생이 머니?’는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의 판로가 되고 있는 공영쇼핑과 함께 상생에 성공한 협력사 대표를 초대, 대담형식으로 진행한다. 사업을 성공하기까지 겪었던 실패경험과 이를 극복한 노하우, 경영철학과 삶의 가치관 등 솔직한 라이프 스토리를 들어볼 수 있다.

 

[사진=공영쇼핑 제공]
[사진=공영쇼핑 제공]

 

첫 번째 성공사례는 33세 젊은 여성 사업가로 성공한 조이라이프 문수미 대표의 이야기다. 21세에 무자본으로 제습제 회사를 창업해 해외시장 본격 진출 등 문 대표의 성공스토리는 15일 17시에 공개된다.

공영쇼핑은 "대학생 시절, 인터넷 쇼핑몰을 직접 만들어 운영한 경험, 어릴 때 공구가게 근처에서 살아 공구와 친숙하게 된 이야기, 공업용 제품을 실생활 접목하는 아이디어 등 풀 스토리를 들을 수 있다. ‘인생이 머니?’는 공영쇼핑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주1회 업로드 되며, 진행은 공영쇼핑 유보나 쇼 호스트가 맡는다"고 밝혔다.

이재홍 공영쇼핑 방송제작팀 PD는 “중소벤처기업부 산하 공공기관 홈쇼핑으로서 공익성과 정보는 물론 신선한 재미까지 담았다”며 “코로나19로 큰 어려움 겪고 있는 많은 중소기업인들과 미래를 준비하는 젊은 세대에게 영감을 주고 긍정의 힘을 전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