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19 17:32 (화)
'친환경·고효율' 코웨이 아이콘 정수기, 에너지기술상 수상
상태바
'친환경·고효율' 코웨이 아이콘 정수기, 에너지기술상 수상
  • 김지원 기자
  • 승인 2021.07.21 13: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지원 기자] 코웨이 대표 제품 아이콘 정수기가 '에너지기술상'에 선정되며 에너지 효율 경쟁력을 인정받았다.

베스트 라이프 솔루션 기업 코웨이는 "자사 대표 제품 아이콘 정수기가 (사)소비자시민모임과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는 ‘제24회 올해의 에너지위너상’에서 ‘에너지기술상’을 수상했다"고 21일 밝혔다.

 

[사진=코웨이 제공]
[사진=코웨이 제공]

 

‘올해의 에너지위너상’은 에너지 효율 및 절약 효과가 뛰어난 기술·제품 등을 선정해 시상한다. 코웨이에 따르면 코웨이 아이콘 정수기는 반도체 열전소자를 이용한 전자 냉각 방식에 혁신 기술을 더해 에너지 효율을 향상시켰다. 컴프레셔를 없애 진동과 소음을 감소시켰으며 설계구조 최적화로 제품 크기를 축소하고 불필요한 에너지 손실을 줄였다.

코웨이는 "아이콘 정수기는 기기 내부의 열을 분산시키는 히트파이프를 장착해 열 방출 성능을 강화하고 냉각 효율을 개선했다. 또한 필요할 때만 온수를 가열하는 순간온수 시스템을 적용해, 저장식 온수 시스템 대비 소비전력을 약 80% 절감하며 에너지 소비효율 1등급도 달성했다"고 설명했다.

코웨이 관계자는 “지속가능한 미래 사회 조성에 기여하기 위해 친환경 고효율 제품 개발 및 에너지 저감에 앞장서고 있다”며 “앞으로도 자원 순환, 온실가스 감축, 신재생 에너지 전환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환경 영향을 최소화하고 ESG경영(친환경·사회적·지배구조 개선)을 더욱 공고히 해나가겠다”고 말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