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4:12 (금)
넷마블문화재단, 게임아카데미 5주년 기념 책자 발간
상태바
넷마블문화재단, 게임아카데미 5주년 기념 책자 발간
  • 안호근 기자
  • 승인 2021.07.22 16: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안호근 기자] 넷마블문화재단이 게임아카데미 5주년을 맞아 기념 책자를 공개했다.

방준혁 이사장의 넷마블문화재단은 22일 “게임아카데미 5주년을 기념한 책자 ‘미래의 꿈, 게임에 담다’를 발간했다”고 밝혔다.

이 책자에는 2016년부터 진행된 넷마블문화재단의 대표 사회공헌 사업인 게임아카데미의 5년간 성과를 비롯해 수료생 인터뷰, 출시 게임 소개, 향후 방향성에 대한 내용이 담겨져 있다.

[사진=넷마블 제공]

 

넷마블문화재단은 이번 게임아카데미 5주년 기념 책자를 학교, 공공기관 등에 무료로 배포하며 해당 자료는 넷마블문화재단 홈페이지 내 공지사항에서도 누구나 다운로드 받을 수 있게 했다.

또 게임아카데미 5주년 사업 성과와 스케치 영상, 참가자 인터뷰 등으로 구성된 기념 영상도 함께 제작해 넷마블TV를 통해 공개했다.

미래 게임 인재 육성을 목표로 게임 개발 실무 역량을 지원해 온 게임아카데미는 지난 5년간 ▲ 수료 인원 470명 ▲ 멘토 90명 ▲ 전시회 4회 개최 ▲ 학생 팀별 개발 작품 130점 ▲ 플레이스토어 출시 게임작 13점 ▲ 장학금 및 개발지원 5900만 원 등 기록을 남겼다.

특히 2018년부터 2020년까지 지난 3년간 수료자를 대상으로 진행한 게임아카데미 효과성 분석 연구에서는 ▲ 게임개발지식 ▲ 게임직무지식 ▲ 진로준비역량 등의 항목에서 각각 약 18%, 10%, 12% 정도 향상되는 결과가 나와 눈길을 끌었다.

[사진=넷마블 제공]

 

넷마블문화재단은 집중 교육 과정 신설, 현업자 멘토링 확대, 전문가 특강 연계를 통해 교육 과정을 보다 고도화·세분화한다는 방침을 담은 게임아카데미 향후 진행 계획도 밝혔다.

또 온라인 채널 확장과 게임 개발 전용 스튜디오 사용성의 증진으로 교육의 편의성 제공 및 지원 대상 지역을 확대해 나가고 기존 수료생에 대한 후속 지원도 강화해 교육 과정이 종료된 후에도 지속적인 성장을 이룰 수 있도록 지지할 예정이다.  

이승원 넷마블문화재단 대표는 “넷마블게임아카데미는 게임 인재를 꿈꾸는 청소년들이 미래에 대한 구체적인 청사진을 그리고 필요한 실무 역량을 함양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어 왔다”며 “앞으로 전인교육을 향한 명확한 방향성과 축적된 교육 노하우를 바탕으로 새로운 인재의 성장에 대한 지원을 확대해 가겠다”고 말했다.

건강한 게임문화의 가치 확대 및 미래 창의 인재 양성, 나눔 문화 확산 등을 위해 2018년 출범한 넷마블문화재단은 ‘문화 만들기’, ‘인재 키우기’, ‘마음 나누기’ 등 3가지 영역을 중심으로 다양하고 전문화된 사회공헌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2016년부터 진행된 게임아카데미는 꿈에 대한 확고한 의지와 게임 개발에 대한 기본 역량을 바탕으로 매년 청소년들을 선발해 8개월에 걸쳐 게임 개발 지식 및 기술은 물론 게임 인재가 가져야 할 윤리의식과 책임감을 함양하는 기회를 지원하고 있다.

게임아카데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넷마블문화재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