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0:36 (금)
KB국민은행, 'AI+금융' 경진대회 연다
상태바
KB국민은행, 'AI+금융' 경진대회 연다
  • 유근호 기자
  • 승인 2021.07.28 16: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유근호 기자] KB국민은행이 대학생, 대학원생, 취업준비생이 마음껏 실력을 뽐낼 수 있는 장을 마련한다. 

허인 행장의 KB국민은행은 28일 "제3회 ‘퓨처 파이낸스 AI 챌린지’를 개최한다"고 알렸다.

참가 신청·과제 제출은 새달 29일까지. KB Datory 홈페이지에서 하면 된다. 인공지능(AI)을 활용한 금융서비스에 관심있는 이라면 누구나 최대 3명까지 팀을 구성해 참가할 수 있다.

본선은 9월 7일 이화여자대학교 이삼봉홀에서 열리는 ‘2021 Toward the era of F·I·N 국제 콘퍼런스 및 Green 채용박람회’의 제2부 행사로 진행된다. ESG와 미래금융의 선진 사례를 공유하는 이번 콘퍼런스는 금융감독원과 이화여자대학교가 공동으로 주최한다.

[사진=KB국민은행 제공]

KB국민은행은 "이 대회는 AI 기술을 적용한 미래금융 아이디어를 확보하고 우수인재들의 금융 분야 관심을 높이고자 2019년에 시작했다"며 "수상자 전원에게 총 상금 1280만 원과 KB국민은행 ICT 부문 채용 지원 시 서류·필기전형 통과 혜택을 준다"고 전했다. 

대상팀에게는 금융감독원장상을 수여한다. ‘KB-ALBERT를 활용한 금융 자연어 혁신 아이디어’ 및 ‘미래금융과 관련된 고객만족 및 직원행복' 등 자유주제별로 각각 최우수상·우수상이 수여될 예정이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이번 대회를 통해 인공지능을 활용한 신규 금융서비스 모델을 발굴하고 미래금융을 선도할 수 있는 우수인재를 확보하고자 한다"며 "금융에 인공지능을 더해 가치를 창출하고 싶은 인재들의 많은 지원을 바란다"고 말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