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09-20 21:37 (월)
스마일게이트 '테일즈런너', 16주년 맞이 유저 공감 이벤트 실시
상태바
스마일게이트 '테일즈런너', 16주년 맞이 유저 공감 이벤트 실시
  • 안호근 기자
  • 승인 2021.08.04 18: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안호근 기자] 16주년을 맞은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 ‘테일즈런너’가 유저들을 위한 특별한 이벤트를 마련했다.

장인아 대표의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는 4일 “라온엔터테인먼트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인기 온라인 레이싱 게임 ‘테일즈런너’가 정식 서비스 16주년을 맞아 스페셜 이벤트를 실시해 유저들과 함께 공감할 수 있는 색다른 지미를 선사한다”고 밝혔다.        

테일즈런너는 2005년 8월 1일 공개 서비스를 시작한 이래 16주년을 맞이했다. 2014년부터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가 서비스를 이어 받은 후 한결 같은 이용자들의 사랑을 받으며 대한민국 온라인 게임 중 대표 스테디셀러로 한 자리를 차지하고 있다.

[사진=스마일게이트 제공]

 

이번 16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스마일게이트는 스페셜 이벤트를 준비했다. 첫 번째 이벤트는 ‘전설의 개발노트’로 이용자들이 신입 삐에로를 도와 전설의 기획자 개발 노트 내 사진 조각들을 모은다는 스토리를 담고 있다. 사진 조각들을 모으는 회수만큼 감정의 제도 아이템과 퍼블 불꽃 세트 복장을 획득할 수 있다.

이 과정에서 런너들은 지금까지 한 번도 공개된 적이 없었던 개발 스케치와 비하인드 스토리 등을 확인할 수 있다. 지난 16년 동안 이어져 왔던 개발 비화와 각 캐릭터들의 초기 콘셉트 스케치 등 현재 서비스되고 있는 버전과는 사뭇 다른 느낌의 테일즈런너를 확인할 수 있다.

두번째 이벤트는 공식 홈페이지에서 실시되며 16주년 축하 메시지를 등불 편지에 적어 날리는 형식으로 진행된다. 이용자들은 등불 날리기에 참여한 뒤 포인트를 획득하여 다양한 아이템과 경품을 교환소에서 획득할 수 있다.

이번 업데이트에는 신규 맵 ‘첨벙첨벙 파도타기’도 추가 됐다. 이 맵은 4대4 팀전으로 기쁨의 나라에서 진행되며 상어, 해파리, 부표 등 다양한 장애물을 피해 완주해야 하는 서핑 모드의 트레이닝 맵이다. 특히 파도에 닿기 전 대시 버튼을 누르면 콤보가 완성되고 콤보를 5회 달성할 때마다 부스터가 발동돼 승부에 중요한 열쇠가 될 전망이다.

신규 아이템도 추가 됐다. 이용자들이 이벤트 맵을 플레이한 뒤 획득한 맵 카드를 연금해 신규 아이템 ‘화이팅 대한민국 세트’를 얻을 수 있고 감정의 제도 3차 캡슐과 감정의 제도 휴몽의 뽑기판을 통해 레트로 교복 세트와 로열 프라우드 세트 등을 획득할 수 있다.

김유진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 팀장은 “테일즈런너 서비스 16주년을 맞이해 다채로운 이벤트를 준비하고 있고 첫 이벤트로 전설의 개발 노트를 선보였다”며 “앞으로 순차적으로 런너 여러분들께 보다 큰 혜택과 재미를 드릴 예정이니 많이 기대해 주시기를 부탁 드린다”고 말했다.

박한수 라온엔터테인먼트 PD는 “테일즈런너와 함께 걸어 왔던 길을 이용자들과 함께 나누면 좋을 것 같다고 생각해 이번 이벤트를 기획 했다”며 “테일즈런너를 사랑해주시는 많은 분들에게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리고 앞으로도 더 나은 콘텐츠들을 개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업데이트에 대한 세부 내용은 테일즈런너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테일즈런너는 2005년 여름부터 서비스 돼 온 국내를 대표하는 스테디셀러 온라인 게임으로 누적 회원 1700만 명을 보유하고 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