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12-02 22:25 (목)
공영쇼핑, 농협 창립 60주년 맞아 '농축산 특집전' 개최
상태바
공영쇼핑, 농협 창립 60주년 맞아 '농축산 특집전' 개최
  • 김지원 기자
  • 승인 2021.08.09 14: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지원 기자] 공영쇼핑이 농협 창립 60주년을 맞아 우수한 우리 농축산물을 엄선해 판매하는 특집전을 진행한다.

공영쇼핑에 따르면 공영홈쇼핑은 중소기업유통센터, 농협경제지주, 수협중앙회 등 3개 기관의 협력으로 탄생했다. 특히 농협은 전국 농축산 농가에서 정성으로 키운 우수한 농축산물을 공영쇼핑에 연결, 판로지원 및 소비촉진 확대에 큰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이에 공영쇼핑은 "오는 15일, ‘농협 창립 60주년’을 기념해 9일부터 15일까지 7일간 특집전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사진=공영쇼핑 제공]
[사진=공영쇼핑 제공]

 

공영쇼핑과 농협은 총 9가지 농산, 축산의 대표상품을 엄선하여 판매한다. 모든 상품은 100% 국내산이며, △제주밤단호박 △농협고구마 △풍광수토 신동진쌀 △영월 고춧가루 △농협김치 등 5가지 농산물과 △귤로장생 하우스밀감 △농협사과 △농협 안심한돈 특수부위 △농협 한우지예 1++ 등 과일과 육류도 각각 2종씩 판매한다. 특히, 영월 고춧가루는 올해 수확한 고추로 만든 태양초 햇고춧가루로 2021년 공영쇼핑에서 처음으로 선보인다.

공영쇼핑은 쌀의 본고장 전라남도에서 해풍을 맞고 자라 탱글탱글한 식감이 일품인 '풍광수토'의 신동진쌀은 찰보리쌀까지 추가 구성해 판매하고, 최초로 선보이는 한우 최고등급 1++의 농협 한우지예 제품도 큰 인기를 모을 것으로 기대한다.

공영쇼핑 식품상품실 관계자는 "이번 특집전은 우수한 품질의 우리 농산물 소비촉진을 위해 준비한 것”이라며 “앞으로도 코로나19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많은 농가의 판로가 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