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3:09 (목)
미래에셋자산운용, 초등학생 대상 무료 금융교육 신청하려면
상태바
미래에셋자산운용, 초등학생 대상 무료 금융교육 신청하려면
  • 유근호 기자
  • 승인 2021.08.11 16: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유근호 기자] 미래에셋자산운용이 초등학생 대상 방학특강을 진행했다. 

미래에셋자산운용은 "지난 3일부터 사흘간 초등학교 4~6학년, 매일 80명을 대상으로 ‘지구를 지키는 키즈빌더’ 비대면 특강을 진행했다"고 11일 밝혔다. 

지구를 지키는 키즈빌더는 2부로 구성됐다. 1부는 ESG 금융투자, 기후변화를 주제로 기후위기를 막기 위해 어린이들이 생활에서 실천 가능한 방법을 탐구했다. 2부는 나눔을 주제로 한국해비타트 활동가와 함께 아동 주거권을 학습했다. 또한 최근 집콕 생활을 해야 하는 어린이들을 위해 세계지도 만들기, 3D 세상 만들기 등 온라인 랜선 여행 기회를 제공했다.

[사진=미래에셋자산운용 제공]

교육에 참여한 배지윤 양(부산 연지초 5학년)은 "우리 지구를 위해서 도움이 되는 일을 해야겠다는 다짐과 함께 작은 것부터 실천해서 이제는 지구에 도움을 주는 날이 오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수아 양(서울 갈현초 6학년) 학부모는 “누구나 필요하다고 느끼지만 기후위기에 대해서 잘 실감하지 못 했는데, 오늘 시간을 통해서 아이가 조금 더 깊이 있는 이해를 하게 됐다”는 소감을 남겼다. 

미래에셋자산운용은 "유아, 초∙중학생을 대상으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며 "초등학교 방문 금융교육인 ‘우리아이 스쿨투어’와 공공기관 방문 금융교육 ‘우리아이 경제교실’, 중학교 자유학기제 프로그램인 ‘청소년 금융스쿨’이 대표적이며, 현재는 코로나로 인해 비대면 실시간 온라인교육을 병행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아울러 "디지털 기술 활용 교육인 ‘우리아이 미래창의교육’도 있다"며 "우리 생활에서 인공지능, 사물인터넷, VR, 빅데이터 등 활용사례를 이해하고 컴퓨팅 사고력을 증진하는 교육으로, 과정에 따라 엔트리, 스크래치, 파이썬 등의 코딩 프로그램과 교육 키트를 활용해 비대면 실시간 온라인교육을 진행한다"고 덧붙였다. 

교육 프로그램은 각 분야 전문강사이 진행한다. 미래에셋자산운용 ‘우리아이 경제교육’ 모바일 웹페이지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참가비는 무료, 교육 대상자에게는 사전에 교재와 교구가 배송된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