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7:59 (금)
뮤지컬-앨범으로, 다시 만나는 '가객' 김현식 명곡
상태바
뮤지컬-앨범으로, 다시 만나는 '가객' 김현식 명곡
  • 김지원 기자
  • 승인 2021.08.12 12: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지원 기자] '영원한 가객' 고(故) 김현식(1958∼1990)의 ‘사랑했어요’, ‘봄, 여름, 가을, 겨울’, ‘비처럼 음악처럼’, ‘내 사랑 내 곁에’ 등 주옥 같은 명곡이 주크박스 뮤지컬과 리메이크 컴필레이션 앨범으로 대중을 만난다.

오는 14일 광림아트센터 BBCH홀에서 막을 올리는 뮤지컬 '사랑했어요'는 한번 들으면 잊을 수 없는 독특한 음색과 대중성과 작품성을 두루 갖춘 곡들로 큰 사랑을 받으며 대한민국 가요 역사에 한 획을 그은 싱어송라이터 故김현식의 명곡으로 이루어진 주크박스 뮤지컬로 뜨겁게 사랑을 노래한 가객(歌客)으로 불리는 김현식만의 섬세한 노랫말과 가슴을 울리는 진한 사랑의 감성이 어우러진 작품이다.

 

[사진=(주)호박넝쿨 제공]
[사진=(주)호박넝쿨 제공]

 

여린 감성을 지닌 고독한 싱어송라이터로 50대 후반의 성공한 대한민국의 가수 현재 이준혁 역으로는 조장혁, 정세훈, 성기윤이 출연한다. 폭발적 가창력으로 사랑받고 있는 가수 조장혁이 처음 뮤지컬에 도전하며, 뉴욕 카네기홀에서 세계 최초로 팝페라 단독 콘서트를 진행한 팝페라 가수 정세훈이 오랜만에 뮤지컬 무대에 오른다. 또, 연극, 브라운관을 넘나드는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1세대 뮤지컬 배우 성기윤이 출연하며 작품의 완성도를 높일 예정이다.

음악이 세상의 전부인 아웃사이더로 현재 준혁의 젊은 시절을 보여주는 과거 이준혁 역에는 국내 대표적인 락발라드 가수이자 밴드 플라워 보컬 고유진, 연기력뿐만 아닌 뛰어난 가창력을 소유한 배우 홍경인, 허스키한 보이스 톤으로 음악 방송 프로그램을 섭렵한 실력파 가수 김용진이 캐스팅됐다.

준혁의 절친한 동생으로 음악을 사랑하는 경영학도이자 영혼을 사로잡는 사랑 앞에 인생의 모든 걸 거는 윤기철 역은 세븐, 강승식(빅톤), 박정혁, 선율(업텐션)이 맡았다. 감정 표현에 솔직하며 사랑을 위해 직진하는 김은주 역에는 신고은, 박규리, 임나영이 캐스팅 됐다.

뮤지컬 '사랑했어요'는 ‘사랑했어요’, ‘봄, 여름, 가을, 겨울’, ‘비처럼 음악처럼’을 비롯해 이번 재연 공연에 추가된 ‘내 사랑 내 곁에’까지 감성적인 멜로디와 아름다운 가사말로 대중을 사로잡은 김현식의 명곡들을 통해 뜨겁고 진한 감동을 선사할 예정이다.

 

[사진=제공]
[사진=슈퍼맨씨엔엠 제공]

 

이에 앞서 11일 각종 음반 사이트 및 음원 사이트에서는 고 김현식 30주기 헌정 앨범 ‘추억 만들기’ 컴필레이션 앨범이 발매됐다. 국내 내로라하는 아티스트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해 지난해 11월 1일부터 올해 상반기까지 총 14곡의 음원을 발매하며 시대를 앞선 고인의 음악 업적을 재조명했다.

규현의 ‘비처럼 음악처럼’, 다비치 ‘내 사랑 내 곁에’, 김재환 ‘봄 여름 가을 겨울’, 이석훈 ‘추억만들기’, 알리 ‘넋두리’, 선우정아 ‘우리 이제’, 백아연 ‘변덕쟁이’ 페노메코 ‘언제나 그대 내 곁에’, 장덕철 ‘사랑 사랑 사랑’, 더원 ‘회상’, 최정원·유하 ‘어둠 그 별빛’, 옥주현 ‘사랑했어요’, 레떼아모르 ‘아무 말도 하지 말아요’, 하림의 연주곡 ‘한국사람’까지 앞서 순차적으로 음원을 발매하며 사랑 받아온 총 14곡이 수록됐다.

리메이크 앨범은 고인의 감성을 고스란히 담아내면서도 원곡과는 색다른 느낌의 리메이크로 감동을 선사한다. 후배 아티스트들은 다채로운 보이스로 고 김현식의 명곡에 숨을 불어넣으며 음악 팬들에게 특별한 여운을 전했다.

김현식 리메이크 앨범을 기획한 손성찬 슈퍼맨씨엔엠 대표는 “30년이라는 긴 세월이 흘렀음에도 여전히 사랑받고 있는 김현식 선배님의 음악들을 재조명하고자 ‘추억 만들기’를 기획하게 됐다"면서 "앨범에 자발적으로 참여해주신 실력 있는 후배 가수들, 응원해주시는 많은 분들에게 감사함을 느끼며 김현식 선배님의 천재적인 음악성이 대중들에게 잘 전달되기를 바란다”는 메시지를 전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