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10-15 18:34 (금)
'우리문화 보전 앞장' 스타벅스, 광복 76주년 기념 MD에 담긴 의미
상태바
'우리문화 보전 앞장' 스타벅스, 광복 76주년 기념 MD에 담긴 의미
  • 김의겸 기자
  • 승인 2021.08.12 18: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의겸 기자] 스타벅스커피 코리아가 광복 76주년을 기념해 선열들의 숭고한 뜻을 기린 ‘21 코리아 머그’(355㎖), ‘21 SS 코리아 텀블러’(473㎖) 등 광복절 MD 2종을 한정 출시한다. 

12일 스타벅스는 "15일부터 만나볼 수 있는 화이트, 블루, 골드컬러의 세련된 배색과 목련과 참새 문양의 현대적 디자인이 돋보이는 이번 광복절 MD는 '숭고'와 '고귀'라는 꽃말을 가진 목련과 기쁜 소식을 알려주는 참새를 콘셉트로 광복을 위해 온 힘을 다한 애국 선열들의 숭고한 희생을 기리고 광복 기쁨을 되새겨볼 수 있도록 했다"고 소개했다. 

21 코리아 머그는 실리콘 개스킷이 달린 리드로 위생과 안정성을 모두 확보했다. 21 SS 코리아 텀블러는 보온, 보냉 효과가 뛰어난 스테인리스 스틸 재질을 사용해 음료 맛이 오래 지속될 수 있도록 했다. 

김세훈 스타벅스 MD팀장은 “스타벅스 광복 76주년 기념 MD가 광복 의미를 되새겨보고 다 함께 기쁨을 나눌 수 있는 계기가 됐으면 좋겠다. 앞으로도 우리 역사와 전통의 아름다움 알리는 다양한 상품 개발에 지속적으로 힘쓰겠다”고 밝혔다.

[사진=스타벅스커피 코리아 제공]
[사진=스타벅스커피 코리아 제공]

한편 스타벅스는 삼일절과 광복절 기념 상품 수익금으로 독립문화유산 보호기금을 조성해 △ 독립유공자 자손 대학생 장학금 후원 △ 문화재 보존 사업 △ 독립운동가 친필 휘호 기증 등 우리 문화재와 문화유산 보전을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CSR)을 전개하고 있다. 

올해 3월에는 백범 김구 선생 친필 휘호인 ‘천하위공(天下爲公)’ 유물을 추가로 구입해 문화유산국민신탁에 기증하고 삼일절과 광복절 기념 상품 수익금으로 조성된 독립문화유산보호기금 1억 원을 문화재청과 문화유산국민신탁에 기부했다. 

또 스타벅스는 2015년부터 6년간 독립유공자 자손 대학생 233명에게 장학금 4억6600만 원을 전했으며 올해도 9월 중 기금전달식을 진행할 예정이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