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08:29 (토)
교원그룹, 고객 참여형 마케팅 플랫폼 'K파트너스' 론칭
상태바
교원그룹, 고객 참여형 마케팅 플랫폼 'K파트너스' 론칭
  • 김지원 기자
  • 승인 2021.08.13 15: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지원 기자] 교원그룹이 온라인 커머스 사업 강화의 일환으로 고객이 판매자로 활동할 수 있는 마케팅플랫폼 ‘교원 K파트너스’를 론칭한다.

교원그룹은 "온라인 채널을 중심으로 친숙한 기업 이미지를 제고하고 나아가 MZ세대(1980년대 이후에 출생한 밀레니얼 세대와 1990년대 중반 이후 출생한 Z세대를 합친 세대)로 고객층을 확대하고자 고객과 판매자의 경계를 허문 새로운 마케팅 형태인 ‘교원 K파트너스’를 도입한다"고 13일 밝혔다.

‘K파트너스’는 교원그룹의 상품·브랜드를 이용하는 고객이 직접 상품을 홍보하고 영업하는 등 판매자로 활동하며 판매 실적에 따라 수익을 창출하는 구조다. 교원그룹은 "소통과 경험을 중시하는 MZ세대를 겨냥해 참여형 마케팅 활동을 강화하고, 체험에서 끝나는 것이 아니라 기여도에 따라 수익을 가져가는 선순환 구조를 구축한 것이 특징"이라고 설명했다.

 

[사진=교원그룹 제공]
[사진=교원그룹 제공]

 

교원그룹에 따르면 상품을 직접 경험해본 고객이 지인이나 SNS 팔로워에게 해당 상품을 소개하는 콘텐츠를 올릴 경우, 상품 판매로 이어지는 링크 ‘달링’을 삽입할 수 있다. 달링은 소비자의 경험을 돈으로 만들어준다는 ‘달달한 링크’의 줄임말이다. 이 달링 링크를 통해 판매가 이뤄지면 상품 판매액의 일정 부분이 수익금으로 지급된다. 일례로 자녀 교육을 고민하는 친구에게 ‘구몬학습’에 대한 링크 페이지를 SNS로 전달하고, 친구가 최종 구매하면 수익을 얻게 된다.

K파트너스가 판매할 수 있는 상품은 구몬학습, 스마트 빨간펜 등 교육상품을 비롯해 웰스 렌털 가전 등 현재 교원그룹에서 선보이고 있는 대표 4개 브랜드 상품과 서비스다. 마켓85에서 판매 중인 키즈리빙 브랜드 ‘아이나래’ 상품도 판매 가능하다. 향후 상조, 여행, 호텔 등 교원그룹의 전 브랜드로 판매 상품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교원그룹은 "교원그룹의 상품 및 서비스를 이용한 경험이 있는 고객 중 개인 SNS 채널을 보유한 이들은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교원그룹에서 운영하는 통합멤버십몰 ‘K멤버스’ 내 삽입된 ‘K파트너스 신청하기’ 버튼 클릭 후 자신의 SNS 채널을 통해 홍보·마케팅 활동을 진행하면 된다"고 전했다.

교원그룹은 K파트너스 론칭을 기념해 오는 17일부터 이달 말일까지 판매가는 시중가보다 낮추고, 수익금은 높게 책정해 혜택을 늘린 ‘퀵 스타터’ 이벤트를 진행한다.

교원그룹 관계자는 “자사 상품을 직접 써본 고객이 자신의 경험을 주변에 전할 경우, 상품 및 브랜드에 대한 일반 소비자들의 관심과 신뢰도가 더욱 상승하기 마련”이라며 “단순 소개에 머무르지 않고 실질적인 보상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K파트너스’라는 플랫폼을 마련해 기존 고객의 충성도를 높이는 한편, 신규 고객 확보에 큰 도움을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