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10-23 21:41 (토)
위메프 '큐레이션 커머스' 전략 통했다, 투데이특가 매출 3배 ↑
상태바
위메프 '큐레이션 커머스' 전략 통했다, 투데이특가 매출 3배 ↑
  • 유근호 기자
  • 승인 2021.08.17 17: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유근호 기자] 위메프의 ‘큐레이션 커머스’ 전략이 유저(User, 위메프 사용자)들에게 호평을 받고 있다. 지난 4월 대표 특가행사인 ‘투데이특가’에 큐레이션 코너를 신설한 것이 주효했다는 평가다.

위메프는 17일 “7월 한 달간 구매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투데이특가 내 트렌드 상품을 제안하는 큐레이션 코너의 매출이 전 월 대비 206% 급상승했다”고 밝혔다.

이 기간 투데이특가 카테고리 순방문자 수도 35% 늘었다.

[사진=위메프 제공]

 

투데이특가 큐레이션 신설 코너는 ▲ 핫이슈 상품 ▲ 최다 판매 상품 ▲ 테마 상품(THEME ITEM) ▲ 투데이 픽(Pick) 등 4개다.

‘핫이슈 상품’ 코너는 방송이나 SNS에서 가장 핫한 상품을 엄선해 제안한다. ‘최다 판매 상품’에서는 지난 투데이특가에서 소개한 상품 중 가장 판매량이 높은 상품을 순서대로 배열한다.

‘테마상품’은 특정 소비자 맞춤식 코너로 육아, 바캉스, 캠핑, 집콕, 등산 등 매일 날씨와 요일 등을 고려해 그 테마에 맞는 상품을 모아 제안하고 ‘투데이 픽’은 당일 진행되는 투데이특가 상품 중 위메프 MD가 가장 판매 확률이 높을 것으로 예상되는 상품을 골라 소개한다.

이들 코너별 7월 한 달간 매출 신장률은 ‘최다 판매 상품’ 549%, ‘핫이슈 상품’ 176%, ‘투데이 픽’ 134%, ‘테마 상품’ 51% 등으로 전월 대비 모두 큰 폭 상승했다.

위메프는 철저히 유저 입장으로 발상을 전환해 큐레이션 기능을 업그레이드한 것이 매출 급상승으로 이어졌다고 분석했다. 유저가 그 시기에 정말 사고 싶은 인기 트렌드 상품을 분석해 필요한 상품은 신규 입점시키고 기존 상품은 맞춤형으로 배열해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개편한 것.

위메프 관계자는 “인기 트렌드 상품을 가장 쉽고 간편하게 구매할 수 있도록 실시간 큐레이션 커머스 기능을 강화하고 있다”며 “여러 플랫폼을 비교하지 않아도 항상 위메프에서 원하는 상품을 믿고 구매할 수 있도록 경쟁력 있는 상품을 늘려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