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8:54 (금)
hy '떼라벨', 고객 참여형 친환경 캠페인
상태바
hy '떼라벨', 고객 참여형 친환경 캠페인
  • 김의겸 기자
  • 승인 2021.08.23 16: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의겸 기자] 유통전문기업 hy가 친환경 캠페인 ‘떼라벨’을 진행한다. ‘LPGA X 프레딧 그린캠페인’과 참여형 기부 사이트 ‘프레딧 착한습관’에 이은 3번째 고객 참여형 이벤트다. 자원 재활용 중요성을 환기하고 생활 속 실천을 장려하기 위해 기획했다. 

떼라벨은 ‘떼다’와 ‘라벨’이 합쳐진 단어다. 라벨 분리배출을 강조하는 직관적 메시지를 담았다. 참여 방법은 간단한다. 제품 구매 후 라벨 후면에 새겨진 친환경 문구를 촬영해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개인 인스타그램에 업로드하면 된다. 

프로모션 품목은 △ 마시는 프로바이오틱스 3종 △ 떠먹는 프로바이오틱스 4종 △ 내추럴플랜 우유 2종 △ 얼려먹는 야쿠르트 샤인머스캣이다. 해당 제품들은 접착제를 사용하지 않는 수축 포장 방식으로 분리가 용이하다. 절취선을 따라 라벨은 비닐로, 용기는 플라스틱으로 분리수거 하면 된다. 

추첨을 통해 아이패드 프로와 애플워치, 헬리녹스 체어원을 각각 증정한다. 당첨이 되지 않은 참가자 전원에게도 프레딧 할인쿠폰을 지급한다.

[사진=hy 제공]
[사진=hy 제공]

hy는 "해당 제품들의 판매량이 높은 만큼 자원 재활용 효과가 클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실제 브랜드별 연간 판매 수량을 합치면 3억3000만 병에 이른다. 단순 환산 시 용기 2921톤에 대한 리사이클링 효과를 높일 수 있다"고 밝혔다.

김일곤 hy 유제품CM 팀장은 “떼라벨 캠페인은 플라스틱 분리배출을 자연스럽게 실천할 수 있도록 기획한 친환경 이벤트"라며 "친환경 소재 개발 등 ‘필(必)환경’ 경영을 추구하며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온라인몰 프레딧에서 확인 가능하며 캠페인은 11월 14일까지 이어진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