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09:41 (금)
바디프랜드, '도쿄올림픽 출전' 김민석·전희숙 선수 인터뷰 공개
상태바
바디프랜드, '도쿄올림픽 출전' 김민석·전희숙 선수 인터뷰 공개
  • 김지원 기자
  • 승인 2021.08.23 16: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지원 기자] 글로벌 안마의자 브랜드 바디프랜드가 2020 도쿄올림픽에 출전한 레슬링 국가대표 김민석(28), 펜싱 여자 플뢰레 국가대표 전희숙(37)의 인터뷰 영상을 공개했다.

지난 20일 바디프랜드 공식 유튜브를 통해 공개된 ‘바디프랜드X국가대표’ 다섯 번째 주인공은 레슬링 국가대표 김민석이다. 그는 영상에서 바디프랜드 안마의자 '더파라오'를 사용한 소회를 밝히며, 더 강인한 선수가 되겠다는 포부를 드러냈다.

 

레슬링 국가대표 김민석 선수
레슬링 국가대표 김민석 선수 [사진=바디프랜드 제공]

 

김민석은 한국 레슬링 최중량급 간판 선수다. 생애 첫 올림픽인 이번 도쿄올림픽에서는 레슬링 그레코로만형 남자 130㎏급에 출전했으나 16강 아민 미르자자데(이란)와의 경기에서 패하면서 아쉽게 탈락했다.

하지만 전통적으로 서양 선수들이 강세를 보이는 최중량급에서 활약하며 큰 인상을 남겼다. 그는 2018 자카르타·팔렘방아시안게임에서 동메달을 획득했으며, 2018 부다페스트세계선수권대회에서는 아시아 선수 최초로 동메달을 목에 걸었다.

김민석은 "레슬링에는 자유형과 제 종목인 그레코로만형이 있는데, 그레코로만형은 몸 전체를 써서 겨루는 자유형과 달리 상반신만 써서 공격과 방어를 해야 한다"며 "그래서 그런지 몸 전체에 힘이 많이 들어가서 온 몸이 뻐근하다"고 토로했다.

이어 "격렬하게 움직이는 상반신은 늘 결리고 버티는 하체는 뭉쳐 있을 때가 많아 바디프랜드 안마의자의 도움을 많이 받고 있다"면서 "몸 전체 뿐만 아니라 그날 그날 풀고 싶은 부위를 선택해서 집중적으로 마사지할 수 있어 너무 좋은 것 같다"고 말했다.

 

[사진=]
펜싱 여자 플뢰레 국가대표 전희숙 선수 [사진=바디프랜드 제공]

 

전희숙은 2012년 런던올림픽에서 단체전 동메달, 인천과 자카르타 아시안게임에선 개인전 금메달을 획득한 한국 여자 플뢰레의 간판 선수다. 이번 도쿄 올림픽 여자 플뢰레 종목에서 유일하게 출전한 한국 선수로, 아쉽게 4강 진출에는 실패하였으나 부상 투혼을 펼치며 많은 응원을 받았다. 

영상에서 전희숙은 “펜싱이 검을 들고 상체를 민첩하게 움직이는 운동이라 훈련을 받고 나면 여기저기 엄청 쑤시고 하체로 중심을 잡고 버티다보니 잘 붓는다”며 “주변 선수들 추천으로 바디프랜드 안마의자를 써봤는데 정말 좋더라”고 사용 소감을 밝혔다.

이어 “훈련 때문에 평소에 잘 못 챙겨드리니까 저 대신 바디프랜드가 엄마 마사지도 해드리고 건강도 잘 챙겨드리면 좋겠다는 생각에 선물을 해드렸다"며 자식들을 위해 늘 고생하시는 부모님 선물로 바디프랜드 안마의자를 추천했다. 

바디프랜드에 따르면 김민석, 전희숙 선수가 사용한 ‘더파라오’는 안마 부위 한 곳을 80단계까지 구분하여 마사지할 수 있는 'XD-Pro(프로) 마사지 모듈'을 적용해 정교한 안마가 가능하다. 안마 모듈에 가해지는 압력을 측정하여 신장을 예측, 정확한 어깨 인식 및 조절을 통해 사용자 체형에 맞는 안마감을 구현했다.

‘퀸즈’, ‘회음부 마사지’ 등 각 신체 및 부위별 특화된 헬스케어 마사지, ‘자연 수면’, ‘해먹 수면’ 등 4가지 모드로 세분된 수면 마사지, ‘CEO’, ‘육아맘’, ‘수험생’ 등 사용자별 마사지 등 다양한 상황에 맞게 선택할 수 있는 47개의 마사지 프로그램이 탑재됐다. 또 마사지와 바이노럴 비트(서로 다른 주파수의 두 소리를 양쪽 귀에 들려줬을 때 두뇌에서 인지하는 제3의 소리)가 적용된 힐링음악으로 이뤄진 '브레인 마사지'로 깊은 휴식을 취하는데 도움을 준다.

바디프랜드 관계자는 "앞으로도 바디프랜드가 국가대표 선수들의 건강 파트너로서 컨디션 조절과 피로회복을 돕겠다"며 "바디프랜드와 함께 선수들이 세계 무대에서 선전을 펼치길 기원한다"고 전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