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10-26 13:26 (화)
일동후디스X대한테크볼협회, '하이뮨배 전국비치테크볼대회' 개최
상태바
일동후디스X대한테크볼협회, '하이뮨배 전국비치테크볼대회' 개최
  • 김의겸 기자
  • 승인 2021.08.31 15: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의겸 기자] 일동후디스가 대한테크볼협회와 함께 개최한 ‘2021 하이뮨배 전국비치테크볼대회’가 성료했다.

일동후디스는 국민생활건강 증진에 기여하고 에너지 넘치는 사회를 만들기 위해 이색 스포츠인 테크볼 대회 후원에 나섰다. 이번 후원을 통해 장소에 상관없이 다양한 연령층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테크볼의 장점을 널리 알리고 전문선수 육성 및 심판, 지도자 양성을 위한 저변 확대에 힘을 보탰다.

일동후디스가 후원한 하이뮨배 전국비치테크볼대회는 28, 29일 양일 동안 강원도 명파해수욕장에서 개최됐으며 국내 17개 시·도 선수들이 참가했다. 1일차에는 테크볼 국내심판(2, 3급) 및 지도자(3급) 교육, 2일차에는 테크볼 대회가 진행됐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선수 출전을 최소한으로 제한하고 철저한 방역을 실시했다.

[사진=일동후디스 제공]
[사진=일동후디스 제공]

축구, 탁구 등 다양한 스포츠와 융합된 테크볼은 세계연맹 발족 및 정식 룰 제정을 통해 급속도로 발전하고 있는 스포츠다. 세계적인 축구스타 손흥민, 호나우지뉴 등이 즐기는 스포츠로 각광받고 있으며 2022년 중국 항저우 아시안게임 정식종목으로 채택될 예정이다.

일동후디스 관계자는 “이번 테크볼 대회 후원을 통해 국내에 새로운 스포츠를 알리게 돼 영광”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스포츠 종목과 긴밀한 협업을 바탕으로 국내 스포츠 산업 발전과 국민생활건강 증진을 위한 아낌없는 지원을 다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유송근 대한테크볼협회 회장은 “성공적 행사 진행을 위해 물심양면으로 지원해주신 일동후디스에 깊은 감사를 전한다”며 “앞으로 대회 규모 확장, 테크볼 테이블 기증 등 적극적인 활동을 펼치며 테크볼 활성화에 앞장설 예정”이라고 힘줬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