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19 17:32 (화)
오리온 CSR, 비대면 '정(情)나눔' 공모전 성료
상태바
오리온 CSR, 비대면 '정(情)나눔' 공모전 성료
  • 김의겸 기자
  • 승인 2021.09.03 14: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의겸 기자] 오리온이 전국지역아동센터협의회와 함께 진행한 2021년 비대면 사회공헌활동(CSR)이 성료했다.

오리온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전국지역아동센터의 취약계층 아동·청소년을 대상으로 따뜻한 정나눔 및 정서 회복 지원을 위한 ‘코로나19 극복, 오리온이 쏜다’ 공모전을 진행했다.

상반기에는 ‘코로나 위기 극복 경험 및 아이디어’를, 하반기에는 ‘코로나 상황 속 현명한 추석나기’를 주제로 그림, 영상, 사진 등 자유 형식의 작품을 받았다.

두 차례 공모전에 총 139개 센터에서 4400여 명이 참여햇고, 483개 작품이 응모됐다. 선정된 우수작에 참여한 아동·청소년 및 센터에는 오리온 임직원들이 직접 제작한 가죽 가방 및 카드지갑 등 후원 물품과 함께 오리온 과자선물세트 등 총 4000만 원 상당 제품을 지원했다.

오리온은 "특히 과자선물세트에는 ‘보이진 않지만 많은 언니, 누나, 형, 오빠들이 응원하고 있어’, ‘맛있는 과자 먹으면서 보름달에 같이 소원 빌자!’ 등 소비자들이 직접 오리온 공식 SNS를 통해 보내준 응원 메시지를 담아 전달해 의미를 더했다"고 돌아봤다.

[사진=오리온 제공]
[사진=오리온 제공]

오리온은 2015년 '윤리경영'을 선포한 이래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활동들을 매년 수차례 전개해 나가고 있다.

‘찾아가는 체육교실’, ‘무료급식 배식봉사’, ‘장애인 베이킹 직업훈련 보조봉사’ 등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이루어지는 사회봉사 활동인 ‘따뜻한 정나눔’을 진행해왔다. 코로나로 인해 대면 활동이 어려워진 지난해에는 오리온 임직원들이 가족들과 함께 집에서 직접 제작한 면 마스크, 우산, 에코백, 목도리 등 후원 물품과 자사 제품, 방역 물품을 손편지와 함께 저소득층 아동들에게 전달했으며, 지역아동센터 공부방 방역 및 청소 봉사활동을 통해 감염 관리에 취약한 지역 위생과 건강 관리를 도운 바 있다. 

오리온 관계자는 “코로나 장기화로 환경적 변화와 이에 따른 어려움을 겪는 아동·청소년들을 위로하기 위해 공모전을 시행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아동·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는 다양한 ‘정(情)나눔’ 활동을 지속해갈 것”이라고 말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