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4:27 (금)
'솔로 데뷔' 리사, 이름 내건 자신감의 이유 [SQ현장]
상태바
'솔로 데뷔' 리사, 이름 내건 자신감의 이유 [SQ현장]
  • 김지원 기자
  • 승인 2021.09.10 12: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지원 기자] 블랙핑크 리사가 5년만에 첫 솔로 앨범으로 데뷔한다. 리사의 역동적인 에너지, 유니크한 정체성이 확실히 녹아든 앨범으로 솔로 아티스트로서의 존재감을 확실히 각인시킬 예정이다.

그룹 블랙핑크 멤버 리사는 10일 오전 첫 솔로 앨범 ‘라리사’(LALISA) 발매 기념 온라인 글로벌 기자간담회를 열고 "너무 떨리고 믿기지 않는다. 뮤직비디오 촬영할 때가 돼서야 실감이 났다. 제 첫 솔로 무대 보여드리게 돼서 기쁘고 예쁘게 봐주시면 좋겠다"고 컴백 소감을 전했다.

 

[사진=YG엔터테인먼트 제공]
[사진=YG엔터테인먼트 제공]

 

리사는 10일 오후 1시 첫 솔로 싱글 앨범 '라리사(LALISA)'를 발표하고 대중에게 자신의 색채를 더욱 선명하게 빚어낸다. 특히 앨범명에 자신의 이름을 전면에 내세우며 당찬 자신감을 드러낸다. 앨범은 동명의 타이틀곡 ‘라리사’와 ‘머니(MONEY)’ 총 2개 트랙으로 구성됐다.

리사는 "앨범명이 제 이름인데, 저한테도 너무 의미가 깊다. 제 가장 멋진 모습을 담고 싶었다. 라리사 저 자체를 보여드리고 싶어서 만들게 된 것"이라고 설명했다. 동명의 타이틀곡에 대해서도 "제 이름이 가진 힘과 자신감 있는 제 모습을 보여드릴 수 있는 곡"이라고 전했다.

5년 만에 처음으로 보여주는 솔로 앨범인만큼, 작업 과정에도 정성을 들였다. 리사는 "새로운 저의 모습을 보여드리고 싶어서, 자켓 촬영 때 처음으로 앞머리를 없앴다. 팬분들도 한 번도 본 적 없다. 깜짝 선물처럼 준비했다"면서 "앨범 작업부터 스타일링, 안무까지 제가 직접 참여해서 열심히 준비했다"고 전해 기대를 높였다.

 

[사진=YG엔터테인먼트 제공]
[사진=YG엔터테인먼트 제공]

 

타이틀곡 '라리사'는 사이렌을 연상시키는 도발적인 브라스 리프와 역동적인 리듬의 조화를 이루는 곡으로, 한층 더 파워풀하고 다이나믹해진 리사의 랩과 만나 폭발적인 시너지를 발산한다. 리사는 '내 뒷모습만 봐도 알잖아'로 시작되는 도입부를 가장 기억에 남는 가사로 꼽으며 "안무랑 가사가 너무 잘 어울린다. 시작부터 자신감이 올라온다"고 전했다.

데뷔 때부터 함께 호흡을 맞춘 히트곡 메이커 테디와 함께한 타이틀곡 '라리사'는 리사의 모국인 태국 풍의 사운드를 편곡에 가미하며 특별함을 더했다. 리사는 "태국 느낌을 주고 싶었는데 테디 오빠가 태국 느낌으로 편곡을 해줘서 감동을 받았다"고 고개를 끄덕였다. 이에 더해 역시 태국 문화를 녹여낸 뮤직비디오나 퍼포먼스도 글로벌 팬들의 시선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제니와 로제에 이어 리사는 블랙핑크 세 번째 솔로 데뷔 주자가 됐다. 리사는 "앞선 제니언니, 로제가 너무너무 좋은 모습 보여줘서 저도 좋은 모습 보여드리기 위해 열심히 노력했다"면서 "멤버들도 전부다 뮤비 촬영장에 응원하러 와줬다. 새벽까지 계속 같이 있어줘서 너무 든든했다"고 애정을 전하기도 했다.

 

[사진=YG엔터테인먼트 제공]

 

지난 2016년 데뷔, 지난달 8일 데뷔 5주년을 맞은 블랙핑크 활동도 리사의 첫 솔로 데뷔에 큰 영향을 줬다. 리사는 "그동안 다양한 장르의 음악을 시도하고 아티스트들과 협업하면서 제가 정말 뭘 잘하는 건지 배웠던 것 같다. 그런 과정들로 이번 앨범이 나온 것 같다"고 밝혔다.

마지막으로 이번 활동으로 얻고 싶은 성과에 대해 리사는 "순위보다는' 리사에게 이런 모습도 있었구나' 라고 봐주셨으면 좋겠다"면서 "우리 블링크(팬덤명), 앨범 준비하면서 블링크가 준 사랑과 응원 덕분에 많은 힘을 얻었다. 저는 제 무대와 노래로 블링크들이 행복하면 정말 만족한다"며 팬들을 향한 마음을 전했다.

리사는 앨범 발매 1시간 전 네이버 브이 라이브(V LIVE)와 틱톡을 통해 동시 중계되는 '카운트다운 라이브'로 팬들과 먼저 만난다. 이후 미국 NBC 간판 토크쇼인 '더 투나잇 쇼 스타링 지미 팰런(The Tonight Show Starring Jimmy Fallon)'에서 첫 솔로 무대를 꾸밀 예정이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