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7:37 (목)
파리바게뜨 추석선물 판매량 증가, '가치소비' 전략 적중?
상태바
파리바게뜨 추석선물 판매량 증가, '가치소비' 전략 적중?
  • 김의겸 기자
  • 승인 2021.09.16 16: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의겸 기자] SPC그룹 파리바게뜨가 추석을 앞두고 선보인 다양한 선물세트가 전년 대비 높은 판매고를 보이고 있다.

파리바게뜨는 16일 "풍기인삼 농가를 돕는 선물세트 3종은 동일 기간 전년 추석 선물세트 판매량 대비 2배 많이 팔렸다. 특히 이번 제품은 베이커리에 고급 건강 원료를 사용해 새로운 프리미엄 선물시장을 창출한 의미도 더했다. 인삼은 명절 건강 선물로 빠지지 않는 품목이다. 풍기 인삼을 가공한 홍삼을 활용한 이번 추석 선물세트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인한 비대면 명절 트렌드와 건강에 대한 큰 관심으로 더 주목을 받은 것으로 풀이된다"고 밝혔다. 

관계자는 "해당 제품들은 풍기 인삼 농가를 돕는 상생 가치를 더한 제품들로 품질 좋은 6년근 풍기 인삼으로 만든 홍삼 절편을 원료로 소비자에게 건강한 맛을, 풍기 인삼 농가에는 희망을 전달하고자 기획됐다. 소비자들은 제품 구매를 통해 가치 소비에 동참할 수 있어 더 좋은 반응을 얻는 것으로 보인다"고 분석했다. 

파리바게뜨를 운영하는 SPC그룹은 어려움을 겪는 지역 농가 농산물을 수매하고, 이를 활용한 제품을 개발해 출시하는 ‘ESG 행복상생 프로젝트’ 일환으로 지난달 풍기 인삼 농가와 협약을 맺은 바 있다.

[사진=SPC 파리바게뜨 제공]
[사진=SPC 파리바게뜨 제공]

풍기 인삼 활용 제품뿐만 아니라 '보름달(滿月)을 보며 가족 건강과 복을 기원한다'는 의미를 담은 ‘만월빵’도 기존 비슷한 유형 제품과 비교해 판매량이 2배 이상 증가했다. 

파리바게뜨 관계자는 "추석을 앞두고 선보인 맛은 물론 건강, 상생 가치까지 더한 이번 추석제품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며 “아직 추석선물을 준비 못하신 분들도 파리바게뜨 선물세트로 풍성하고 즐거운 추석명절 되시길 바란다”로 전했다.

한편 파리바게뜨는 그룹 슈퍼주니어 멤버 겸 배우 최시원과 손잡고 그의 조카와 함께 파리바게뜨 추석 선물세트를 소개하는 바이럴 영상을 공개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