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Q(큐) 김지원 기자] CJ CGV와 네이버가 영화를 포함한 다양한 콘텐츠를 소개하는 라이브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관객들의 영화와 극장에 대한 관심이 오프라인 극장으로 이어지도록 하겠다는 목표다.
지난 7월 론칭한 ‘네이버 X CGV 주간 박스오피스 라이브’는 주간 무비 차트와 개봉 예정작을 소개하는 쇼핑라이브 라이브쇼 콘텐츠다. 영화 정보와 예매권을 결합한 본격적인 영화 커머스 라이브로, ‘모가디슈’, ‘싱크홀’, ‘인질’부터 ‘기적’, ‘보이스’ 등 추석 극장가에 활력을 불어넣을 작품들이 쇼핑라이브를 통해 먼저 관객들과 만남을 가졌다.
CGV는 "양사는 협업을 통해 다양한 영화 라이브 프로그램을 추가로 선보일 예정이며, 더 많은 개봉작들이 관객들과 소통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할 방침"이라고 16일 밝혔다.
CGV에 따르면 네이버 나우(NOW) 채널에서 영화뿐만 아니라 극장에서 상영하는 뮤지컬, 콘서트, 팬미팅 등의 CGV 아이스콘(ICECON) 콘텐츠를 온라인 쇼케이스 라이브 방송을 통해 선보일 예정이다. 네이버 나우 채널은 모바일 네이버 앱 홈 화면에서 24시간 라이브 쇼를 즐길 수 있는 서비스다.
대중문화 팬들이 즐길 수 있는 아이스콘 콘텐츠는 시청자들과 생동감 있는 인터랙션이 가능한 NOW 플랫폼과 시너지가 기대된다. CGV 아이스콘은 지난해 걸그룹 아이즈원의 '아이즈 온 미 : 더 무비', 방탄소년단의 네 번째 영화 '브레이크 더 사일런스: 더 무비', '그대, 고맙소 : 김호중 생애 첫 팬미팅 무비'를 상영했고, 올해에는 '국카스텐 콘서트 실황 : 해프닝', '블랙핑크 더 무비'를 스크린X, 4DX 등 특별관을 포함해 글로벌 개봉한 바 있다. CGV는 "콘텐츠 쇼케이스 라이브와 함께 해당 콘텐츠를 극장에서 관람할 수 있는 예매권도 바로 구매할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다"고 전했다.
또 CGV는 "오는 16일 오후 8시, 기존에 볼 수 없었던 CGV 프리미엄관 예매권과 CGV 시그니처 팝콘, 씨네샵 럭키박스 등 다양한 혜택을 선보이는 특집 네이버 쇼핑라이브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네이버 CGV 브랜드 스토어 오픈을 기념해 진행하는 이번 라이브에서는 ‘씨네드쉐프(CINE de CHEF)’, ‘골드클래스(GOLD CLASS)’, ‘스카이박스(SKYBOX)’, ‘스위트 시네마(SUITE CINEMA)’ 등 프리미엄관을 소개하고 예매권을 라이브 특가로 판매한다. 자세한 내용은 CGV 홈페이지 및 모바일 앱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CJ CGV와 네이버는 "다양한 제휴를 진행하여 더 많은 관객들에게 영화와 아이스콘 콘텐츠, 극장을 소개할 수 있는 플랫폼을 확대하고 다양한 관람 혜택을 제공해 극장가와 영화 산업에 활기를 불어넣는 데에 기여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