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10-15 18:34 (금)
CJ대한통운노동조합 창립 60주년, '노사불이' 상생 발전 위해!
상태바
CJ대한통운노동조합 창립 60주년, '노사불이' 상생 발전 위해!
  • 유근호 기자
  • 승인 2021.09.16 17: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유근호 기자] CJ대한통운노동조합이 창립 60주년을 맞는다. 물류업계에서는 최고(最古)이며 산업계 전반으로도 60년을 넘은 노조는 찾아보기 드물다.

CJ대한통운노동조합은 “오는 19일로 창립 60주년을 맞는다”며 “역사적인 60주년을 맞아 노조는 전 임직원에게 창립기념 선물을 지급했으며 기념행사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하지 않기로 했다”고 밝혔다.

CJ대한통운노동조합은 1961년 9월 19일 설립된 한국노총 산하 전국항운노동조합연맹 소속 노조다.

[사진=CJ대한통운 제공]

 

박철효 노조위원장은 노조 창립 60주년을 맞아 “창립 이래 60년 간 산업의 대동맥인 물류의 대표기업 노조로서 국가 경제발전과 국민 생활 편익 증진에 기여하면서 성장해왔다”고 의의를 밝혔다.

박 위원장은 또한 “그간 우리 노동조합은 회사 발전과 조합원의 권익증진을 공동으로 모색하며 상생하는 건강한 노사관계의 모범이 돼왔다”고 말했다.

특히 “코로나19라는 팬데믹 상황에서도 업무에 매진하고 있는 조합원 여러분께 감사드리며 노동조합은 앞으로도 조합원 권익보호와 복지 증진, 합리적 노사관계 구축에 가일층 노력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CJ대한통운노동조합은 “과거 외환위기나 경기 불황시 위기를 극복하기 위해 무사고 무재해 운동이나 생산성 향상 활동 등을 노조 차원에서 전개하는 등 회사가 생존해야 노조도 존재할 수 있다는 고유의 ‘노사불이’라는 공동체 의식에 기반해 상생 발전에 힘써왔다”고 설명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