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7:11 (금)
하이트진로, 친환경 생활실천 캠페인 '청정리사이클' 성료
상태바
하이트진로, 친환경 생활실천 캠페인 '청정리사이클' 성료
  • 김의겸 기자
  • 승인 2021.09.17 16: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의겸 기자] 하이트진로가 '필(必)환경' 시대에 걸맞은 올바른 자원순환 문화 확산을 위해 진행한 ‘청정리사이클’ 캠페인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17일 하이트진로는 "지난 4월부터 ‘청정리사이클' 캠페인을 진행한 결과 이산화탄소 배출량을 크게 감축, 환경에 기여하는 의미 있는 성과를 냈다"고 밝혔다.

청정리사이클 캠페인은 분리배출 독려, 재활용 확대 등 소비자에게 올바른 자원순환 경험을 제공하고자 기획됐다. 글로벌 재활용 컨설팅 전문기업 ‘테라사이클’과 협업하고 ‘BGF리테일(CU편의점)’, ‘요기요’와 함께 진행했다. 

이번 '청정리사이클' 캠페인에는 총 1만1000여 명이 응모했으며 참여자 4000명이 ‘테라 크루(Terra Crew)’로 선발됐다. 그 중 88%가 분리 배출과 재활용을 생활 속에서 실천했다. 총 4회에 걸쳐 플라스틱 4149㎏, 알루미늄 캔 876㎏를 수거했으며, 리사이클 굿즈로 재활용함으로써 이산화탄소(CO2) 배출 18.11톤 저감 효과를 냈다. 이는 7470평(축구장 2.7개 넓이)에 식재한 소나무 숲이 1년간 흡수하는 탄소 양과 같다.

[사진=하이트진로 제공]
[사진=하이트진로 제공]

하이트진로는 재생원료로 제작한 리사이클 굿즈 ‘테라 미니박스 오프너’를 참여자 전원에게 증정했다. 참여자들은 “올바른 분리수거법을 배우고 다시 깨닫는 계기가 됐다”, “이렇게 많은 사람들이 자원순환에 관심을 갖고 있는 줄 몰랐으며, 우리의 작은 변화가 큰 변화로 이어지길 기대한다”는 등 소감을 밝혔다. 

오성택 하이트진로 마케팅실 상무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자원순환 가치를 깨닫는 경험을 제공하고, 환경에 도움되는 의미 있는 성과를 내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파트너사와 협력을 통해 '청정라거-테라'를 활용한 친환경 캠페인을 적극 확대해 나갈 방침"이라고 설명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