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3:28 (금)
동아제약 ESG "미니막스 디자인상 석권"
상태바
동아제약 ESG "미니막스 디자인상 석권"
  • 유근호 기자
  • 승인 2021.09.24 14: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유근호 기자] 동아제약의 어린이 건강기능식품 미니막스가 세계 3대 디자인상을 전부 받았다. 

동아제약은 24일 "미니막스가 국제 디자인 공모전 2021 IDEA(International Design Excellence Awards) 패키지 부문에서 본상을 받았다"고 밝혔다.

IDEA는 미국산업디자이너협회(IDSA)가 주관한다. 디자인 혁신성과 사용자 경험, 사회 기여도를 심사해 수상작을 선정한다. 독일의 iF 디자인 어워드,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와 더불어 세계 3대 디자인상으로 꼽힌다.

[사진=동아제약 제공]

미니막스는 앞서 iF 디자인 어워드,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에서 본상을 수상한 바 있다. 동아제약은 "국내 최고 권위의 디자인 분야 시상식인 ‘굿디자인 어워드’에서도 상을 받아 국내외에서 디자인 경쟁력을 입증했다"고 강조했다. 

미니막스 패키지는 동아제약이 친환경 3R(Reduce, Reuse, Recycle) 콘셉트를 적용한 게 특징이다. 관계자는 "녹색인증을 받은 재활용 펄프로 만들어 분리수거가 쉽다"며 "토이백 형태로 만들어 빈 패키지에 물건을 보관하거나 겉면에 색칠놀이 등 다양한 창의 놀이를 진행할 수 있다"고 전했다. 

이경미 미니막스 브랜드매니저는 “키즈 헬스 케어 브랜드로서 아이들의 사용성까지 고려한 패키지 디자인과 환경이라는 사회적 가치를 제품에 담아 디자인을 구현한 것이 좋은 평가를 받은 것 같다"며 "ESG(환경, 사회, 지배구조)가 어느 때 보다 중요한 요즘 디자인뿐 아니라 사회와 함께 성장할 수 있는 다양한 마케팅을 펼쳐나가겠다"고 말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