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7:37 (목)
bhc치킨 '해바라기 봉사단', 독거노인에 '안부패키지' 전달
상태바
bhc치킨 '해바라기 봉사단', 독거노인에 '안부패키지' 전달
  • 김의겸 기자
  • 승인 2021.09.28 15: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의겸 기자] bhc치킨이 운영하는 대학생 봉사단체 ‘해바라기 봉사단’이 쌀쌀해지는 가을 따뜻한 온정을 나누는 활동을 진행했다.

bhc치킨은 28일 "해바라기 봉사단 5기 1조가 지난 24일 경기도 부천시 일대 독거노인 어르신들을 위한 비대면 안부패키지 전달 캠페인에 참여했다"고 밝혔다. 

이번 봉사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세가 장기화됨에 따라 최근 심리적인 외로움을 호소하는 독거노인이 증가하고 있어, 비대면으로나마 따뜻한 마음을 전달하기 위해 기획됐다. 부천FC 사회적 협동조합과 함께 해 의미를 더했다.  

이날 봉사단원들은 부천FC 사회적 협동조합 사무국에 방문해 마스크와 손 소독제가 포함된 안부패키지를 전달받았으며, 여기에 봉사단원들이 직접 준비한 핫팩과 핸드크림을 더 해 관심이 필요한 저소득층 독거노인 50가구를 직접 방문해 비대면 전달을 완료했다.

[사진=bhc치킨 제공]
[사진=bhc치킨 제공]

봉사에 참여한 단원은 ”최근 이웃 간 소통이 줄어 사회적 소외계층에 대한 관심이 더욱 필요한 시기라고 느꼈다“며 ”이번 봉사를 통해서 많은 분들이 다가오는 겨울 외로이 계실 독거 어르신들을 생각하는 시간이 됐으면 하는 바람“이라고 전했다. 

bhc치킨 관계자는 “이번 봉사는 소외계층에 대한 마음을 살필 수 있는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며 “bhc치킨은 앞으로도 해바라기 봉사단이 언제 어디서든 도움이 필요한 곳에 앞장서 따뜻한 손길을 내밀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라고 강조했다.

현재 5기째 활동 중인 해바라기 봉사단은 1조와 2조로 나뉘어 올해 현충원 묘역정화 활동, 어린이 교통 우산제작 봉사, 취약계층 아동 마스크 스트랩 전달 등 다양한 사회봉사로 ESG(친환경·사회적·지배구조 개선)경영에 힘을 보태고 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