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6 23:00 (화)
이랜드 스파오, 국내 브랜드 최초 '평균 체형 마네킹' 비치
상태바
이랜드 스파오, 국내 브랜드 최초 '평균 체형 마네킹' 비치
  • 김지원 기자
  • 승인 2021.10.06 15: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지원 기자] 이랜드 SPA 브랜드 스파오가 국내 패션 브랜드 최초로 ‘사이즈 차별없는 마네킹’을 매장에 비치한다.

스파오는 "마네킹은 국내 1호 내츄럴사이즈 모델 ‘치도’와 ‘샌드박스네트워크’의 바디 포지티브 캠페인 ‘에브리, 바디’의 일환으로 펀딩을 통해 제작됐다. 사회가 만든 미적 기준을 흔들어보자는 ‘셰이크 더 프레임. 에브리, 바디(Shake the frame. Every, Body)’라는 슬로건 아래 진행한 펀딩에는 목표 대비 227%에 달하는 금액이 모이며 펀딩 프로젝트 오픈 5시간 만에 목표 금액을 달성했다"고 6일 밝혔다.

 

[사진=이랜드 제공]
[사진=이랜드 제공]

 

스파오에 따르면 마네킹은 대한민국 25-34세 남녀의 가장 많은 수를 차지하는 사이즈 데이터를 기반으로 익숙한 체형의 모습을 형상화했다. 기존에 패션 매장에서 사용하는 마네킹은 남성의 키가 190cm, 여성의 키가 184cm에 달하지만 이번에 스파오 매장에 비치되는 마네킹의 키는 남성이 172.8cm, 여성은 160.9cm다. 허리둘레는 기존 마네킹보다 남성은 2.3인치, 여성은 5.9인치 더 크게 제작됐다.

마네킹은 스파오의 플래그십 스토어인 스파오 코엑스점과 스파오 스타필드 안성점에 비치되며 오늘부터 인증샷 프로모션이 진행된다. 평균 체형 마네킹과 사진을 찍은 뒤 지정 해시태그와 함께 개인 SNS에 업로드하면 스파오 상품 결제시 ‘에브리, 바디 그립톡’을 증정한다.

스파오 관계자는 “스파오는 ‘국민상품’을 시작으로 남녀노소 누구나 스파오의 옷을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사이즈의 의류를 제작해왔다”면서 “모두가 자신의 몸을 사랑하고 있는 그대로 가꿔나갈 수 있도록 평균 체형 마네킹 비치를 통해 응원하겠다”고 말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