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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영쇼핑, 온라인 몰 6주년 "신뢰받는 공영몰 될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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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영쇼핑, 온라인 몰 6주년 "신뢰받는 공영몰 될 것"
  • 김지원 기자
  • 승인 2021.10.20 17: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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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포츠Q(큐) 김지원 기자] 오픈 6주년을 맞은 공영쇼핑 온라인 몰이 5년새 약 4.7배 성장했다.

공영쇼핑은 "올 3분기까지 공영쇼핑 온라인 판매실적은 취급액 누적 약 2천700억원으로, 연말까지 3000억 원 달성도 가능할 것으로 전망된다"고 20일 밝혔다.

공영쇼핑에 따르면 온라인 몰은 2015년 10월 12일 오픈해 취급액 기준 약 70억원의 매출을 기록했고, 다음해 2016년엔 500억원 돌파하는 실적을 올리며 본격적인 행보에 나섰다. 5년새 약 4.7배씩 성장해 2020년에 약 2700억 원을 달성했다.

 

[사진=공영쇼핑 제공]
[사진=공영쇼핑 제공]

 

또한 2020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로 인한 비대면 쇼핑의 확산과 공적 마스크 판매처로 지정되며 채널 인지도가 크게 상승했다. 이러한 인지도 상승은 가입고객 증가로 이어져 지난달 누적가입자 2000만명을 돌파했다는 설명이다.

공영쇼핑은 보다 더 신뢰받는 온라인 몰 운영을 위해 QA(품질 보증, Quality Assurance)시스템을 강화하고 RPA(Robotic Process Automation)시스템을 도입할 예정이다. RPA시스템이란 ‘로봇 프로세스 자동화’를 뜻하며 사람이 수행하는 반복적인 업무를 대신 수행해 주는 소프트웨어 프로그램이다. 공영쇼핑은 연말 경 RPA시스템을 온라인 몰에 도입해 모조품, 카피 제품 검수 등에 활용할 계획이다.

최성훈 공영쇼핑 M영업실장은 “공영 온라인 몰 역시 공영쇼핑의 설립취지에 따라 우리 중소기업, 농축수산 제품만을 판매하는 공공판로로서 공익적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고 있다”며 “향후 RPA시스템 도입과 QA시스템 강화 등을 통해 더욱 믿고 찾는 신뢰의 공영쇼핑으로 성장하는데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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