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11-27 10:41 (토)
롯데마트, 2021년 축산 핵심 카테고리로 '양고기' 선정
상태바
롯데마트, 2021년 축산 핵심 카테고리로 '양고기' 선정
  • 김지원 기자
  • 승인 2021.10.21 16: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지원 기자] MZ세대(1980년대 이후에 출생한 밀레니얼 세대와 1990년대 중반 이후 출생한 Z세대를 합친 세대)의 홈파티 이색 메뉴, 캠핑 필수템으로 ‘양고기’가 뜨거운 인기를 얻고 있다.

롯데마트는 "2021년도 상반기 양고기 카테고리 매출을 살펴보면 (‘21년 1월 ~ 6월) 전년 동기간 대비 367.8%의 높은 신장률을 기록했다"면서 "2021년 축산 매장의 핵심 카테고리 중 하나로 ‘양고기’를 선정하며 신선식품 경쟁력 강화에 나섰다"고 21일 밝혔다.

롯데마트는 MZ세대의 이색 축산물, 이색 스테이크에 대한 수요에 따라 꾸준히 양고기 신상품을 출시하고 있으며, 홈파티와 캠핑 먹거리로 적합한 냉장 규격화 상품을 운영하고 있다. 지난 추석에는 처음으로 양 프렌치드렉과 티본 스테이크로 구성된 ‘호주 청정 램 스테이크 세트’를 명절 선물세트로 선보이기도 했다.

 

[사진=롯데쇼핑 제공]
[사진=롯데쇼핑 제공]

 

이날 롯데마트는 "롯데마트가 판매하는 양고기는 호주 청정 자연의 목초로 비육하여 뛰어난 육질과 풍미를 자랑한다. 생후 12개월 미만의 램(Lamb)만을 엄선하여 100% 항공 직송으로 공수해 그 신선함이 고객의 식탁까지 바로 전달되도록 힘쓰고 있다"면서 "호주 청정 양고기를 고객들에게 저렴하게 선보이기 위해 21일부터 27일까지 엘포인트 회원 대상으로 전품목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고 전했다.

대표 상품으로 호텔과 파인다이닝 레스토랑에서 주로 사용하는 프리미엄 부위인 ‘호주산 양 프렌치드렉’, 지방과 살코기의 비율이 좋아 부드러운 식감과 고소한 맛이 특징인 ‘호주산 양 숄더렉’, 지방이 적어 소고기와 유사한 맛이 나 양고기 입문자들이 먹기 좋은 ‘호주산 양 목심’을 선보인다.

문성모 롯데마트 축산팀 MD(상품기획자)는 “코로나를 겪으며, 소고기와 돼지고기 이외에도집에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이색 축종, 특히 양고기에 대한 고객 수요가 상승하고 있다. 이에 차별화된 양고기 상품을 발빠르게 준비했다”며 “향후에도 보다 신선하고 경쟁력 있는 상품을 통해 고객 수요보다 한 발자국 앞서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