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08:29 (토)
이랜드-신한은행, 디지털 금융 서비스 MOU 체결
상태바
이랜드-신한은행, 디지털 금융 서비스 MOU 체결
  • 김지원 기자
  • 승인 2021.11.02 14: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지원 기자] 이랜드그룹이 신한은행과 손잡고 디지털 금융 서비스 개발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랜드그룹은 "협약식은 1일 오후 서울 여의도 켄싱턴호텔에서 진옥동 신한은행 행장과 조경선 신한은행 부행장, 최종양 이랜드그룹 지주사 의장, 이윤주 이랜드그룹 최고재무책임자 등 관련 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고 밝혔다.

이랜드그룹에 따르면 이날 업무 협약식에서 양사는 ▲디지털 인프라 결합을 통한 신규 로열티 프로그램 구축 ▲양사 온·오프라인 채널 융합을 통한 대고객 프로모션 ▲디지털 기반의 혁신 금융 신규 서비스 개발 등 디지털 금융 서비스 사업 전반에 걸쳐 협업을 추진해나가기로 했다.

 

[사진=이랜드그룹 제공]
(왼쪽부터) 최종양 이랜드그룹 지주사 의장, 진옥동 신한은행 행장 [사진=이랜드그룹 제공]

 

이랜드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고객 편의를 위한 전용 결제 서비스 등 디지털 금융 인프라를 활용한 고객 서비스와 빅데이터 기반 개인 맞춤형 금융 서비스를 적극 선보일 계획"이라고 전했다.

이랜드 관계자는 “이번 신한은행과의 협력으로 유통과 금융 인프라가 더해져 고객들이 새로운 금융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된 것이 가장 큰 의미”라며 “각사가 가진 디지털 인프라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새로운 고객 가치 창출을 위해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이랜드와의 과감한 제휴와 異(이) 업종간 협업을 통해 새로운 시너지를 창출하고, 기존에 없던 혁신 금융 서비스를 통해 신규 수익 모델을 구축하는 전략을 실행해나가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이랜드는 디지털 경쟁력을 갖추기 위해 지난해부터 토스, 무신사 등 다양한 분야의 리딩 기업들과 협약을 맺고 온라인 혁신을 이어오고 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