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7:11 (금)
롯데마트, 김장철 물가 안정화 나선다
상태바
롯데마트, 김장철 물가 안정화 나선다
  • 김지원 기자
  • 승인 2021.11.02 15: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지원 기자] 연일 치솟는 물가와 함께 김장철을 맞이한 고객들의 시름을 덜기 위해 롯데마트가 김장 물가 안정화에 나선다.

돌아온 김장 시즌에 배추 가격이 또 다시 상승세를 탈 전망이다. 전년 대비 배추 재배면적이 줄어들고 고온다습한 날씨로 배추 뿌리와 밑동이 썩는 무름병이 찾아와 생산량이 감소한 상황인데다가 10월에 찾아온 갑작스러운 한파로 인해 강원, 괴산 배추 산지에 피해가 발생했기 때문이다.

롯데마트는 "이 같은 상황속에서도 산지 피해가 상대적으로 적은 해남산 배추 물량을 사전 확보함에 따라 치솟는 김장 채소 물가를 잡을 수 있게 됐다"고 2일 밝혔다.

 

[사진=롯데쇼핑 제공]
[사진=롯데쇼핑 제공]

 

롯데마트에 따르면 전년 대비 절임배추 사전예약 물량을 125% 확대해 오는 11일까지 ‘해남 황토 절임배추’와 ‘산지뚝심 영월 절임배추’를 저렴한 가격으로 선보인다. 이는 각 11일, 4일부터 순차적으로 배송될 예정이다.

한편, 롯데마트는 본격적인 김장 시즌을 대비해 국내 최대 산지인 ‘해남 배추’와 국산 품종 ‘청명 가을배추’, ‘가을 동화 배추’, ‘황금 배추’를 선보일 계획이다. 또한 국내 무 주요 산지인 고창, 영암 산지의 무 역시 전년대비 물량을 72% 늘려 김장철이 시작되는 11월 중순부터 다양한 김장채소를 부담 없는 가격에 제공할 예정이다.

롯데온에서도 4일부터 21일까지 김장철을 맞아 '김장하기 좋은 날' 행사를 진행한다. 지역별 특색에 맞춘 김장 재료를 소개하며, 절임배추와 고춧가루, 젓갈, 김장용품 등을 할인 판매한다. 8일부터 14일까지 일주일간은 카드사별 할인 혜택도 추가로 제공한다.

도형래 롯데마트 채소MD(상품기획자)는 “배추 가격이 오를 수밖에 없는 악조건속에서도 김장 물가 안정화를 위해 사전 물량을 확보하여 저렴한 가격의 절임배추를 선보이게 됐다”며 “11월 중순부터 더욱 다양한 김장 채소 할인 행사를 진행하니 물가 걱정없이 롯데마트와 김장 준비를 하기 바란다”고 말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