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7:59 (금)
직장인 브이로그 열풍, 눈에 띄는 위메프 MD 위로그
상태바
직장인 브이로그 열풍, 눈에 띄는 위메프 MD 위로그
  • 유근호 기자
  • 승인 2021.11.02 16: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유근호 기자] 상품기획자(MD)들이 브이로그를 직접 제작한다. 

위메프는 2일 "MD의 일상을 보여주는 직장인 브이로그 'We-log'를 시리즈로 내보낸다"고 2일 밝혔다. 

위로그는 위메프 전략제휴팀 MD들의 전국 각지 출장 과정과 출시 예정 먹거리 시음 테스트 등 여러 업무 활동을 보여주는 브이로그다.

지난 6월부터 ‘대구 동문시장 출장’, ‘부산 호캉스 출장’, ‘수제맥주 양조장 출장’, ‘제주 청년몰 출장’ 등 10편을 베타 콘텐츠로 제작, 위메프 유튜브 채널 ‘W아카데미’에 소개하고 있다.

[사진=위메프 제공]

위메프는 "이중 ‘가나다라 브루어리’ 수제맥주 양조장 출장 영상은 3주만에 조회수 2만6000회를 넘기며 많은 관심을 받았다"며 "이곳에서 제조하는 전통주 ‘애플 사이더’는 오는 16일부터 위메프에 출시한다"고 알렸다. 

오는 12일부터는 위메프 MD가 직접 개발한 '배스밤(입욕제)' 제작과정 소개 영상 ‘위메프 MD가 직접 만든 배스밤’편을 업로드한다. 위메프는 향후 전략제휴팀 내 각 파트별 주요 업무와 MD에게 필요한 핵심 역량 등을 MD가 직접 소개하는 정보 전달 코너도 선보일 예정이다. 

위메프 관계자는 “고객이 원하는 상품이 있다면 전국 어디든 찾아다니는 위메프 MD의 출장 과정을 생동감 있게 소개하기 위해 브이로그를 기획했다"며 “MD 일상 소개를 통해 고객과 공감대를 형성하고, 위메프에 입점한 파트너사에게는 상품 홍보의 장이 될 수 있는 콘텐츠 제작이 목표"라고 말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