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2-10-02 08:28 (일)
KT&G '2021 상상패션런웨이', 대학생 디자이너·모델에 기회를
상태바
KT&G '2021 상상패션런웨이', 대학생 디자이너·모델에 기회를
  • 김의겸 기자
  • 승인 2021.11.08 16: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의겸 기자] KT&G가 대학생과 지역 봉제장인이 함께 참여하는 '제5회 2021 상상패션런웨이' 패션쇼를 개최한다. 

오는 10일 열리는 '상상패션런웨이’는 KT&G가 지난 2017년부터 대학생 디자이너와 모델들에게 패션쇼에 설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한국 봉제산업 중심지인 창신동 봉제장인들과 협업을 통해 지역사회 활성화에 기여하기 위해 시작된 프로그램이다. 

올해는 ‘MZ세대의 친환경 패션’을 주제로 KT&G 상상유니브가 주관하고 문화체육관광부와 서울특별시 등이 후원한다. 지난 7월 KT&G 상상유니브는 디자인과 모델 2개 분야에서 대학생 참가자를 모집했다.

화상 면접과 영상 심사를 거쳐 디자인 분야에 응모한 62개 팀 중 10개 팀, 모델 분야 지원자 72명 중 28명을 최종 선발했다. 선발된 참가자들은 지난 3개월 동안 의상 제작과 워킹 등 인큐베이팅 교육을 받았다.

‘2021 상상패션런웨이’ 하이라이트인 디지털 패션쇼는 유튜브 채널 ‘상상유니브 서울’을 통해 오는 10일 오후 7시부터 라이브로 송출될 예정이다. 장광효 등 국내 유명 디자이너들의 최종심사를 거쳐 디자이너와 모델 분야 총 17개 팀이 선정된다. 선정된 팀들에게는 서울시장상과 장학금 등이 수여될 예정이다.

[사진=KT&G 제공]
[사진=KT&G 제공]

박현욱 KT&G 유니브운영부장은 “패션디자이너와 모델을 꿈꾸는 대학생들이 ‘상상패션런웨이’를 통해 꿈을 실현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 바란다”며 “앞으로도 대학생들의 도전과 상상을 응원하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보일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KT&G 상상유니브는 지난 2010년부터 대학생들에게 문화·예술·봉사·진로 탐색의 다양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KT&G가 운영해온 대학생 종합커뮤니티다. 그동안 클래스와 페스티벌, 봉사활동 등 현장 중심 프로그램들을 운영해왔고, 지난해부터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인한 사회변화를 반영해 온라인 클래스 ‘집콕클래스’와 온라인 경연대회 ‘집현전’ 등 언택트 프로그램을 강화하고 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