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2-01-26 18:22 (수)
SPC그룹 섹타나인, 퀵커머스 서비스 '해피버틀러' 론칭
상태바
SPC그룹 섹타나인, 퀵커머스 서비스 '해피버틀러' 론칭
  • 김의겸 기자
  • 승인 2021.12.04 01: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의겸 기자] SPC그룹의 토탈 마케팅 솔루션 계열사 ‘섹타나인(Secta9ine)’이 퀵커머스 서비스 '해피버틀러(Happy Butler)'를 론칭했다.

퀵커머스는 고객이 상품을 주문할 시 도심 물류거점을 활용해 15분~1시간 이내 상품을 배송해주는 서비스다. 

섹타나인은 지난 2일 "1인 가구 증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유행으로 인한 온라인 장보기 활성화 등 라이프 트렌드 변화에 적극 대응하고자 '해피버틀러'를 선보이게 됐다"며 "자체 배달 전문 플랫폼 해피오더앱(애플리케이션)을 비롯, 해피페이 및 해피라이브 등 커머스 사업 운영경험을 바탕으로 소비자에게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해피버틀러’는 일상에서 즐거움을 선사한다는 ‘해피(Happy)’와 집사라는 뜻의 ‘버틀러(Butler)’를 조합해 집사처럼 소비자들의 가장 가까운 곳에서 생활 편의상품을 빠르고 완벽하게 배송하는 장보기 집사라는 의미를 담은 이름이다.

[사진=SPC그룹 섹타나인 제공]
[사진=SPC그룹 섹타나인 제공]

‘해피버틀러’는 롯데슈퍼와 제휴를 통해 가공식품, 신선식품, 생활잡화, 과일, 야채 등 일반적인 퀵커머스 제공 물품 외에도 파리크라상 케이크, 배스킨라빈스 아이스크림 등 SPC브랜드 제품을 함께 주문할 수 있는 게 큰 장점으로 통한다. 기업형 슈퍼마켓(SSM) 특성과 SPC그룹 플랫폼 및 제품 경쟁력을 결합했다. 단 SPC그룹 브랜드 상품은 유통채널로 공급 가능한 제품 위주로 판매되며, 품목은 지속 확대할 계획이다.

‘해피버틀러’는 퀵커머스 시장이 가장 활성화된 서울 강남 일대에서 시범 운영되며, 향후 수도권 등 점진적으로 서비스 범위를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해피버틀러’는 해피오더앱 내에서 사용 가능하다. 해피오더앱 메인에서 해피버틀러 버튼을 누르면 바로배달 및 예약배달(당일 한정) 중 선택할 수 있으며, 제품 주문 및 결제 완료 시 선택한 배달 방법에 따라 배송이 진행된다.

섹타나인은 ‘해피버틀러’ 론칭을 기념해 모든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19일까지 1만 원 이상 구매 시 배달비 무료 및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또 SPC그룹 브랜드 인기 제품을 선착순으로 100원에 제공하는 '100원 딜' 이벤트도 진행한다. 행사기간 별 이벤트 제품은 변경된다.

섹타나인 관계자는 “변화하는 시장 및 소비자 트렌드에 적극 대응하고, 자체 플랫폼 사업을 확대하기 위해 '해피버틀러'를 론칭하게 됐다”며 “해피포인트, 해피오더, 해피페이 등 기존 커머스 사업 운영과 더불어 퀵커머스 서비스까지 새롭게 선보임으로써 섹타나인만의 디지털 플랫폼 역량을 갖췄을 뿐만 아니라 향후 다양하고 확장된 파트너쉽을 통해 새로운 고객 경험 제공에 집중할 것”이라고 밝혔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