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0:36 (금)
쿠팡이츠 X 소상공인연합회, 온라인 판로 개척 지원 나선다
상태바
쿠팡이츠 X 소상공인연합회, 온라인 판로 개척 지원 나선다
  • 유근호 기자
  • 승인 2021.12.09 17: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유근호 기자] 쿠팡이츠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오프라인 소상공인의 온라인 판로확대를 위한 O2O(Online to Offline)플랫폼 진출 지원사업에 두 팔을 걷었다.

쿠팡이츠는 9일 “소상공인연합회와 함께 소상공인연합회가 만든 공동브랜드인 K.tag업체의 온라인 진출 지원을 위해 지난 1일부터 오는 27일까지 할인쿠폰을 제공하는 지원사업을 펼친다”고 밝혔다.

이번 ‘K.tag업체 O2O플랫폼 진출 지원사업’은 소상공인연합회가 중소벤처기업부의 지원을 받아 업체를 선정한 뒤 쿠팡이츠 등 온라인플랫폼 업체를 통해 할인쿠폰 등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사진=쿠팡이츠 제공]

 

쿠팡이츠는 자체적인 추가 예산을 통해 소상공인의 온라인 판매 활성화를 지원하며 선정된 업체 중 쿠팡이츠에 아직 입점돼 있지 않은 업체에 대해서는 서비스와 가맹점 등록에 대한 안내 등 컨설팅 지원을 동시에 진행한다.

쿠팡이츠를 통해 이번 사업에 참여하는 소상공인은 소상공인연합회와 쿠팡이츠가 제공하는 할인쿠폰을 주문 때마다 지원받는다. 이번 지원 사업으로 고객은 좋은 상품을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고 소상공인들은 매출 성장과 함께 홍보 효과도 동시에 누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쿠팡이츠는 올해 전통시장 내 상인들의 배달시장 적응을 돕는 ‘전통시장 활성화 사업’과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로 시장을 찾기 어려운 고객들에게 설 음식을 전달하기 위한 ‘설 맞이 전통시장 음식 배달 특별전’ 등을 진행했다. 작년에는 연말을 맞아 침체된 전통시장을 지원하기 위해 ‘따뜻함을 나누는 모두의 크리스마스, 온라인 전통시장 특별전’도 열었다.

박대준 쿠팡 신사업부문 대표는 “소상공인연합회와 함께 고객과 중소상인이 모두 만족하는 상생사업에 참여할 수 있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침체된 골목상권에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도록 소상공인 지원과 상생활동에 적극적으로 임하겠다”고 말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