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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영홈쇼핑 "홈쇼핑 업계 소비자중심경영 확산에 앞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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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영홈쇼핑 "홈쇼핑 업계 소비자중심경영 확산에 앞장"
  • 김지원 기자
  • 승인 2021.12.17 17: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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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포츠Q(큐) 김지원 기자] 공영홈쇼핑이 소비자중심경영(CCM) 확산에 앞장선다.

공영홈쇼핑은 "조성호 대표이사가 17일 서울 엘타워에서 공정거래위원회가 주최하고 한국소비자원이 주관한 ‘CCM 확산을 위한 홈쇼핑 업계 최고경영자(CEO) 간담회’에 참석하고 소비자중심경영에 박차를 가했다"고 17일 밝혔다.

이 날 공영홈쇼핑 조성호 대표는 조성욱 공정거래위원장으로부터 소비자중심경영 CCM 실천 및 확산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감사패를 받았다.

 

조성호 공영홈쇼핑 대표이사(왼쪽)가 17일 서울 엘타워에서 열린 ‘CCM 확산을 위한 홈쇼핑 업계 CEO 간담회’에 참석해 조성욱 공정거래위원장으로부터 감사패를 수여 받고 있다. [사진=공영홈쇼핑 제공]
조성호 공영홈쇼핑 대표이사(왼쪽)가 17일 서울 엘타워에서 열린 ‘CCM 확산을 위한 홈쇼핑 업계 CEO 간담회’에 참석해 조성욱 공정거래위원장으로부터 감사패를 수여 받고 있다. [사진=공영홈쇼핑 제공]

 

공영홈쇼핑은 지난 2019년 12월 최초로 CCM 인증을 획득하고, 지난 12월 3일 재인증 획득에 성공했다. 공영홈쇼핑에 따르면 재인증 심사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대응을 위한 노마진 마스크 판매, 화훼농가돕기 캠페인 등 사회공헌 활동과 열린 감사실 제도 운영 등 공공기관의 특성을 살린 윤리경영, 공적 가치 실천에 대해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간담회에 참석한 7개 홈쇼핑사와 1개 데이터방송(티커머스) 대표들은 소비자중심경영의 자율적 실천을 위해 ▲ 소비자중심경영의 자율적 실천이 진정한 경쟁력임을 자각, 기업경영의 최고가치로 삼는다 ▲ 일체의 소비자 기만행위나 불공정한 행위를 하지 않는다 ▲ 공정거래 및 소비자 관련 법규를 준수, 소비자중심경영 문화 확산에 앞장선다는 선언문에 서약했다.

공정거래위원회와 한국소비자원은 홈쇼핑 업계의 소비자중심경영을 적극 지원하고, CCM 인증제도의 확산을 위해 지속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공영홈쇼핑은 공정거래의 투명성 제고 및 협력사의 안정적 대금지급을 위해 상생결제제도를 전면 실시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최근 소비자중심경영의 체계적 실천을 위해 편재해 있던 고객, 품질, 물류, 심의 등 소비자 관련 조직을 한데 통합한 ‘CCM실’을 신설했다.

조성호 공영홈쇼핑 대표이사는 “홈쇼핑 업계 유일한 공공기관으로서 소비자를 위한 경영에 더욱 무거운 책임감과 사명감을 느끼고 있다”며 “소비자가 곧 국민이라는 자세로 모범적인 CCM 문화정착과 공적 가치 실현을 통해 가장 신뢰받는 기관이 되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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