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7:59 (금)
CJ온스타일, '아이어워즈 2021' TV홈쇼핑·종합쇼핑몰 대상
상태바
CJ온스타일, '아이어워즈 2021' TV홈쇼핑·종합쇼핑몰 대상
  • 김지원 기자
  • 승인 2021.12.29 14: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지원 기자] CJ온스타일이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KIPEA)가 주최하는 ‘아이어워즈 코리아’에서 TV홈쇼핑 및 종합쇼핑몰 분야 대상을 수상했다.

'아이어워즈 코리아'는 올해 18회째를 맞는 국내 최고 권위의 우수 웹·디자인 시상식이다. 인터넷 전문가 4000여 명으로 구성된 평가위원단이 비주얼 디자인, UI·UX, 기술, 콘텐츠, 서비스, 마케팅 등 부문의 지표를 종합적으로 평가한다. 올해는 고객사와 제작사 포함 약 700여 개 업체가 참여했다.

 

[사진=CJ온스타일 제공]
[사진=CJ온스타일 제공]

 

CJ온스타일은 "올해 시청자의 쌍방향 쇼핑 경험 확대를 위해 TV홈쇼핑 화면을 업그레이드했다. TV플랫폼의 약점 보완을 위해, 화면에 모듈형 레이아웃을 새로 적용해 중요 정보가 쉽게 인지되도록 했다. ‘라이브톡’ 기능을 통해 진행자와 고객 간에 실시간 소통 기능을 강화했다. TV화면 상에서 방송과 연관 모바일 앱 상품을 추천해 주는 큐레이션 콘텐츠까지 제공한다"면서 "이를 통해 모바일처럼 TV에서도 고객이 주체적으로 상품 정보를 습득할 수 있으며, 합리적인 소비 결정을 내릴 수 있다는 평가를 받았다"고 29일 밝혔다.

CJ온스타일은 "TV채널의 선명한 디자인도 상품에 대한 주목과 이해도를 한층 높여준다는 평가를 받았다. TV채널 화면에는 CJ온스타일 모바일 앱의 세련된 디자인 요소가 반영되어 있다. 상호 일관성 있는 디자인 요소가 TV·모바일의 호환성을 높여, 플랫폼 제한을 느끼지 않고 쇼핑하기 쉽다는 고객 반응이 많았다"고 설명했다.

CJ온스타일 자회사인 펀샵에 대해서는 "전문 에디터의 상품 리뷰 및 정보 콘텐츠 등을 꾸준히 업데이트하는 취향 맞춤형 재미 콘텐츠로 고객 만족도를 개선한 점을 인정받았다"며 "실제 데이터 분석 결과, 펀샵에서는 검색을 거쳐 목적 구매하기보다 콘텐츠를 둘러보며 구매를 결정하는 고객이 훨씬 많았다"고 덧붙였다.

관계자는 "CJ온스타일은 올해 고객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TV, 웹, 모바일 등 전 채널의 UI(사용자환경)과 디자인을 개선하기 위해 노력해왔다"며 "CJ온스타일 어떤 채널을 이용하시더라도 편리하고 긍정적인 쇼핑 경험을 하실 수 있도록 관련 고객 서비스를 지속 발전시킬 것"이라고 밝혔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