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21:53 (목)
KT&G, 제5회 '상상 스테이지 챌린지' 뮤지컬 작품 공개모집
상태바
KT&G, 제5회 '상상 스테이지 챌린지' 뮤지컬 작품 공개모집
  • 김석진 기자
  • 승인 2022.01.03 17: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석진 기자] KT&G가 국내 창작 뮤지컬 지원 프로그램 제5회 '상상 스테이지 챌린지' 참여 작품을 내달 7일까지 공개 모집한다. 

올해로 5회째 맞는 ‘상상 스테이지 챌린지’는 국내 유수 창작 뮤지컬 발굴과 지원을 위해 KT&G가 지난 2017년부터 진행해 온 문화공헌 프로그램이다. 현재까지 총 4개 작품이 '상상 스테이지 챌린지'를 통해 성황리에 공연을 마쳤다. 특히 지난해 최종작으로 선정된 뮤지컬 ‘메리셸리’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에도 불구하고 ‘상상 스테이지 챌린지’ 공연 중 최다 관객을 동원했다. 

이번 공모 대상은 오는 9~11월 공연 가능한 창작 뮤지컬로, 무대에 처음으로 공개되는 초연 작품부터 원작을 새롭게 각색한 재공연 작품까지 폭넓게 지원할 수 있다. 다만 공연 저작권에 저촉되지 않고 4주 이상 공연이 가능한 작품이어야 한다.

[사진=KT&G 제공]
[사진=KT&G 제공]

공모 접수는 KT&G 상상마당 홈페이지에서 지원서 양식을 내려받아 필수 서류와 함께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최종 선정작은 1차 서류심사와 2차 인터뷰 심사를 거쳐 3월 8일 발표된다. 공연 제작비 1000만 원과 ‘KT&G 상상마당 대치아트홀’ 공연장 및 무대 장비를 무상으로 지원받는다. 

지효석 KT&G 문화공헌부장은 “‘상상 스테이지 챌린지’를 통해 우수한 창작 뮤지컬이 안정적으로 공연을 지속하고 많은 관객들과 만날 수 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KT&G 상상마당이 가진 인프라를 활용해 국내 공연 문화 활성화에 기여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