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7:11 (금)
CJ CGV, 서울시교육청 손잡고 '청소년 문화 활동 지원' 협력
상태바
CJ CGV, 서울시교육청 손잡고 '청소년 문화 활동 지원' 협력
  • 김지원 기자
  • 승인 2022.01.04 15: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지원 기자] CJ CGV가 서울시교육청과의 협업을 통해 교육 봉사활동의 선순환 및 청소년 문화 활동 지원에 나선다.

CJ CGV는 "서울시교육청과 함께 자발적 봉사 참여 문화의 확산 및 청소년 문화·예술 체험 활동 지원을 위한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용산구 CGV 본사에서 열린 이날 협약식에는 조희연 서울시교육청 교육감과 허민회 CJ CGV 대표를 비롯한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왼쪽부터) 조희연 서울시교육청 교육감, 허민회 CJ CGV 대표 [사진=CJ CGV 제공]
(왼쪽부터) 조희연 서울시교육청 교육감, 허민회 CJ CGV 대표 [사진=CJ CGV 제공]

 

CJ CGV에 따르면 이번 협약을 통해 CJ CGV와 서울시교육청은 ‘교육 봉사단 지원 마일리지 제도’로 쌓게 된 포인트를 영화 관람시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자발적 봉사 참여 문화를 확산하고자 시행하는 ‘교육 봉사단 지원 마일리지 제도’는 지역 주민이 직접 참여하는 마을 결합형 지원 프로그램이다. 이 외에도 초·중·고 학생을 대상으로 단체관람 혜택 및 체험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등 다양한 청소년 문화·예술 교육 활성화를 위한 활동들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조희연 서울시 교육감은 “CJ CGV와의 이번 협약을 통해 학교, 가정, 지역사회가 함께 결합하여 자발적으로 봉사에 참여하는 교육 봉사활동의 선순환 체제가 자리잡기를 기대한다”며 “서울시의 초·중·고 학생들에게 다양한 문화·예술 체험 기회를 제공하는 등 앞으로도 서울시교육청의 질 높은 공교육 실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허민회 CJ CGV 대표는 “서울시교육청과의 협약을 통해 봉사활동의 의미를 더하고 지역사회의 선순환 체제 구축에 기여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돼 기쁘다”며 “20여 년간 극장 플랫폼을 운영해 온 CGV는 자원봉사단원과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문화 체험 기회를 제공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서울시교육청과 긴밀히 협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