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2-12-03 18:02 (토)
마켓컬리 분석, 2021년 뷰티섹션 판매량 3배 는 이유
상태바
마켓컬리 분석, 2021년 뷰티섹션 판매량 3배 는 이유
  • 김의겸 기자
  • 승인 2022.01.13 15: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의겸 기자] 장보기 애플리케이션(앱) 마켓컬리가 2021년 뷰티 상품 매출을 분석한 결과 2021년 상품 판매량이 2020년 대비 3배 이상 증가해 6초에 1개씩 판매될 만큼 높은 성장세를 보였다. 

2021년 12월 기준 마켓컬리 뷰티 상품군은 고객 7명 중 1명 꼴로 구매할 정도로 많이 찾는 제품군이 됐다.

마켓컬리를 운영하는 컬리는 13일 "모든 성분을 공개한 상품만 입점하는 상품 기준으로 뷰티 제품도 검증하고 있으며 임직원이 직접 상품을 모두 체험한 후 판매하고 있기 때문에 믿고 구매할 수 있다는 점에서 고객들이 많이 구매하는 것"으로 분석했다. 매일 사용하는 화장품을 구매 다음 날 바로 배송 받아 사용할 수 있다는 점과 가성비 좋은 브랜드부터 프리미엄 브랜드까지 모두 망라한 상품 구성도 인기 요인이다.

가장 많은 판매량을 보인 뷰티 상품군은 스킨케어 제품(30%). 마스크 사용으로 더욱 중요해진 구강케어(21%)와 홈뷰티 트렌드로 인기를 끌고 있는 바디케어(19%) 상품이 그 뒤를 따랐다.

[사진=마켓컬리 제공]
[사진=마켓컬리 제공]

지난해 급격한 판매량 증가를 보인 상품군은 메이크업 제품으로 전년비 약 350배 증가했다. 2020년 8월부터 판매 시작한 메이크업 상품은 아이라이너, 아이브로우, 쿠션, 립, 네일 등으로 확대됐다. 12일 기준 마켓컬리에서 판매하고 있는 메이크업 상품은 174개에 달한다.  

뷰티 상품은 선물로도 많이 선택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마켓컬리에서 뷰티 선물세트를 구매하는 사람은 전년비 5배 증가했다. 가볍게 선물하기 좋은 핸드크림과 치약 세트 판매량이 1위부터 5위까지 차지했다. 그 외에 지난해 10월부터 판매를 시작한 향수도 선물용으로 많이 구매하는 것으로 드러났다. 

마켓컬리는 늘어나는 뷰티 고객들을 위해 오는 20일까지 '컬리 뷰티 페스타'를 연다. 마켓컬리에서 인기 있는 뷰티 브랜드 베스트 상품을 선정해 24시간 한정 특가로 선보인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