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6 23:00 (화)
스포츠잡알리오 '체봉' 체대입시 설명회 성료
상태바
스포츠잡알리오 '체봉' 체대입시 설명회 성료
  • 민기홍 기자
  • 승인 2022.03.05 15: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민기홍 기자] 스포츠산업 채용서비스 스포츠잡알리오가 개최한 체대입시 설명회가 성료됐다.

스잡알은 최근 비대면 화상 통화 소프트웨어 프로그램 줌을 활용, 2023 체육대학 입시 설명회를 개최했다. 관계자에 따르면 40명 넘는 이들이 접속해 진학 상담을 받았다.

스잡알은 체육교육과, 스포츠산업학과, 체육학과, 스포츠의학과 등 체육대학 모든 전공에 재학 중인 대학생들을 지난해 멘토 ‘체봉’으로 선발, 입학 전형과 장래 희망 등 정보를 제공하기 시작했다.

[사진=스포츠잡알리오 제공]

체대 진학을 희망하는 학생뿐 아니라 자녀의 입시에 관심과 걱정이 많은 학부모, 매해 변하는 체대입시 정보를 빠르게 파악하기 어려운 고등학교 교사까지 참여할 수 있다는 게 특징이다.

스잡알 측은 “서울대, 고려대, 경희대, 숙명여대, 서울여대, 한국체대 등 주요대학에 재학 중인 1기 멘토진이 전국 체대입시 요강을 살피고 심층 분석했다”며 “수시 전형으로 지원할 수 있는 학과, 시기별 수시‧정시 전형 준비법 등 가이드라인을 상세히 제시했다”고 설명했다.

[사진=스포츠잡알리오 제공]

관계자는 “스잡알 입시 설명회는 저명한 강사나 입학사정관 출신 전문가가 아니라 체대 재학생들이 직접 행사를 진행한다는 게 차별점”이라며 “입시와 관련한 아주 사소한 궁금증까지 해소해줄 수 있다”고 강조했다.

또 "체대입시 학원이 주최하는 기존 입시 설명회는 대부분 전달자들이 학생들에게 일방적으로 정보를 제공하는 형식이라면 체봉 설명회는 질의응답 쌍방형 형식”이라며 “수험생들의 개인적 궁금증을 해소하기 위해 노력했다”고 덧붙였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