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2-10-02 08:04 (일)
'하나금융 제작' 패럴림픽 국가대표 영상 호평
상태바
'하나금융 제작' 패럴림픽 국가대표 영상 호평
  • 유근호 기자
  • 승인 2022.03.14 15: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유근호 기자] 하나금융그룹이 장애인 올림픽에서 감동을 선사한 국가대표 선수단을 응원하는 영상을 공개했다. 

하나금융은 14일 "2022년 베이징 동계패럴림픽 국가대표 선수단을 응원하기 위한 특별시리즈 'We are the One'을 제작하고 그룹 공식 유튜브인 하나TV에 공개했다"고 밝혔다.

영상은 장애인스포츠를 바라보는 인식을 개선하고 동계패럴림픽에 참여한 국가대표에 대한 관심도 제고를 위해 기획됐다. 

하나금융은 2018년 평창에서 아이스하키 종목 최초로 동메달을 획득한 파라 아이스하키 국가대표를 위한 영상 ▲ 1화 ‘우리는 썰매 타는 국가대표입니다’를 시작으로 ▲2화 휠체어컬링, ‘우리는 빙판 위의 체스 국가대표입니다’ ▲ 3화 알파인스키, ‘우리는 스피드를 즐기는 국가대표입니다’ ▲ 4화 노르딕스키, ‘멈출 수 없는 철인, 우리는 국가대표입니다’ ▲ 5화 스노보드, ‘설원 위의 화려한 질주’ ▲6화 종합편(하이라이트)을 준비했다. 

[사진=하나금융그룹 제공]

이번 특별시리즈(14일 기준)는 총 116만 뷰의 누적 조회수를 기록했다. 동계패럴림픽 국가대표 선수단의 뜨거운 열정과 도전정신, 하나금융의 장애인스포츠 지원과 장애인스포츠에 대한 관심도 제고에 크게 기여했다는 호평을 받는다. 

백혜진 패럴림픽 컬링 국가대표는 "재미있고 의미 있는 영상을 만들어 주셔서 감사하다”며, “패럴림픽을 국민들에게 많이 알려주셔서 감사하다”고 말했다. 알파인스키 국가대표 황민규는 "이번 촬영을 통해 패럴림픽 국가대표선수로서 더욱 자부심을 느꼈다"고 밝혔다.

함영주 하나금융그룹 부회장은 "코로나19 확산이라는 악조건 속에서도 최선을 다해준 국가대표 선수단에게 감사 드린다"며 "하나금융그룹은 패럴림픽 공식후원은행으로서 앞으로도 장애인스포츠 인식개선과 관심도 제고를 위해 진정성 있는 체육 후원을 지속해 나갈 것"이라고 약속했다. 

하나금융 관계사인 하나은행은 2022년 베이징 동계패럴림픽 국가대표 선수단 공식후원은행으로 참여했다. ▲ 선수단 훈련 경비 지원 ▲ 패럴림픽 온라인코리아하우스를 통한 대국민 홍보 ▲ 경기력 향상을 위한 필요물품 지원 등 장애인스포츠 발전에 기여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