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5:00 (금)
'맛있는 녀석들' 뚱5, 운동·댄스 이어 '먹송'까지 [SQ현장]
상태바
'맛있는 녀석들' 뚱5, 운동·댄스 이어 '먹송'까지 [SQ현장]
  • 김지원 기자
  • 승인 2022.03.17 13: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지원 기자] '맛있는 녀석들' 뚱5가 시청자들과 함께 '먹방 단골 BGM'이 될 '먹송'을 만든다.

17일 채널 IHQ 예능 프로그램 '맛있는 녀석들'의 '먹송(SONG) 프로젝트' 기자간담회가 온라인 생중계로 진행됐다. 이날 기자간담회에는 '맛있는 녀석들'의 이명규 PD와 뚱5인 유민상, 김민경, 문세윤, 홍윤화, 김태원이 전원 참석해 프로그램에 대한 이야기를 전했다.

채널 IHQ '맛있는 녀석들'은 최근 뚱5 체제를 확립한 후 전원이 참여, 올해 첫 유튜브 장기 프로젝트인 '먹SONG 프로젝트'를 선보인다. '먹SONG 프로젝트'는 뚱5가 그동안 먹어본 음식의 맛, 맛팁, 명언을 사용해 작사를 하고, 동시에 전국의 맛둥이들과 유명 작곡가들의 작곡 공모를 받아서 '먹SONG'을 제작하는 프로그램이다.

 

[사진=IHQ 제공]
(왼쪽부터) 김태원, 홍윤화, 유민상, 김민경, 문세윤 [사진=IHQ 제공]

 

이명규 PD는 "워낙 재능이 많고 노래를 잘한다. 어떤 걸 해볼까 생각하다가 노래를 만들어보면 좋을 것 같아서 준비하게 됐다. 뚱5가 작사를 하고 저희가 작곡을 받는다. 많은 작곡가분들이 지원해주시거나 재야에 계신 유능한 인재분들께서 곡 만들어주시면 회의를 통해서 곡을 만들 예정"이라고 제작 의도를 설명했다.

운동뚱, 댄스뚱 등 '맛녀석' 유니버스가 좋은 평가를 받아온 만큼 부담은 없었을까. 이명규 PD는 "부담이 컸다. 금요일마다 댓글 항상 같이 봤다. 댓글 보면서 변화가 필요하다는 걸 많이 느꼈다"고 기획 계기를 밝혔다. 이어 "잘하는 친구도 있고 못하는 친구도 있겠지만 5명이 같이 하는 게 의미있는 것 같았다. 각자 개성을 잘 살려서 노래 부르지 않을까 생각한다"고 멤버 전원 참여에 대한 이야기도 전했다.

'먹송' 첫 번째 주제는 '쌀밥'으로, 뚱5가 작사에 돌입했다. 작사 과정에 대해 유민상은 "다들 아이디어들 짜고 있을 거다. 재미 위주로 해야 할까, 그럴싸한 노래를 만들어야되나 고민이 많다. 댓글 반응도 궁금하다"고 밝혔다. 문세윤은 "작사가 쉬운 게 아니더라. 노래가 정해져 있지 않은 상황에서 아이디어, 단어 모으고 있다. 부끄뚱할 때 라비 씨 작사하는 것 봤는데 아이디어와 단어들 모아서 연결시키더라"고 현재까지 작업 상황을 설명했다.

 

[사진=IHQ 제공]
(왼쪽부터) 김태원, 홍윤화, 유민상, 김민경, 문세윤, 이명규 PD [사진=IHQ 제공]

 

'먹송 프로젝트'는 시청자들, 즉 맛둥이들의 작곡 공모를 받아서 '먹송'을 제작할 예정이다. 홍윤화는 "힙합도 가능하고 여러가지 장르 다 가능하다. 일반인분들도 마음껏 편하게 참여하면 좋을 것 같다"고, 이명규 PD는 "기자간담회 끝나면 커뮤니티 통해서 곡들 받을 예정이다. 음원도 당연히 낼 것이고 수익도 쉐어하게 된다. 곡비도 당연히 드리겠다"고 덧붙여 기대감을 높였다.

'맛녀석' 멤버들이 꼽는 관전 포인트가 있을까. 이명규 PD "어떤 노래가 나오는지, 가사와 노래로 회의하는 과정도 공개할 거다. 녹음하러 갔을 때 에피소드도 관전 포인트가 아닐까. 본방송에도 나오고 유튜브에도 나올 예정"이라고, 김민경은 "저희끼리 만드는 게 아니라 맛둥이 여러분들과 함께 하는 것에 큰 의의가 있다고 생각한다. 어렵겠지만 작곡 많이 보내주셨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홍윤화는 "듣기만 해도 먹은 것 같은 맛있는 노래 들려드려서, 밤에 듣게 되면 나도 모르게 맛있는 것 찾게 되는 중독성 있는 노래 만드는 게 관전 포인트"라고, 김태원은 "개그맨이라고 해서 너무 웃기려고 하기보다는 노래에서는 지금까지 먹은 음식들 가사에 잘 녹여서 표현해보도록 하겠다"고 포부를 전했다.

마지막으로 이명규 PD는 "저희가 만든 먹송이 타 채널 음식 프로그램 '먹방' 장면에서 나왔으면 좋겠다. 처음 시작하는 거지만 잘 돼서 분기에 한 곡 씩, 여름에는 냉면, 겨울에 붕어빵 이렇게 꾸준히 갈 수 있도록 만드는 게 목표"라고 밝혔다.

한편 맛있는 녀석들 '먹송 프로젝트'는 오는 18일 밤 9시 15분 맛있는 녀석들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첫 방송된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