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2-09-24 03:00 (토)
넷마블문화재단, 게임아카데미 7기 정규과정 참가자 모집
상태바
넷마블문화재단, 게임아카데미 7기 정규과정 참가자 모집
  • 안호근 기자
  • 승인 2022.03.23 19: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안호근 기자] 넷마블문화재단이 게임에 관심이 많은 청소년들이 개발 실무 교육을 경험할 수 있는 게임아카데미 참가자를 찾는다.

방준혁 이사장의 넷마블문화재단은 23일 “게임아카데미 7기 정규과정 참가 청소년을 다음달 22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2016년부터 시작된 게임아카데미는 미래 게임 인재를 꿈꾸는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실제 게임개발 과정 교육을 제공·지원하는 넷마블문화재단을 대표하는 사회공헌 활동이다.

[사진=넷마블 제공]

 

게임아카데미는 게임개발에 대한 관심과 역량을 보유한 중·고등학교 청소년이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며 게임기획, 프로그래밍, 그래픽디자인 중 희망하는 분야를 선택할 수 있다.

참가를 희망하는 학생은 넷마블문화재단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한 후 본인이 제작한 포트폴리오와 함께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서류 및 심층 전형을 거쳐 최종 선발된 학생들은 오는 5월부터 8개월여 간, 게임 제작 전반에 걸친 실무형 교육 및 전문강사 멘토링을 받으며 자신들의 게임을 만들 수 있는 기회를 가지게 된다.

또 참가 학생들이 역량을 발휘할 수 있도록 게임경진대회 및 전시회를 함께 진행해 우수 작품을 시상 및 공개하고 있다.

이나영 넷마블문화재단 사무국장은 “2016년부터 지속되어 온 게임아카데미는 지금까지 약 570명의 미래 게임 인재 양성을 통해 축적한 체계적인 교육 커리큘럼을 제공하며 학생들의 역량 신장을 위해 적극 지원하고 있다”며 “이번 7기 모집에 게임에 대한 열정과 잠재력을 가진 청소년들의 많은 지원 바란다”고 말했다.

작년에 처음 신설된 게임 전문가 양성 프로그램 ‘게임아카데미 부트캠프’는 오는 6월 중 2기 참가자 모집을 진행할 예정이다.

게임아카데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넷마블문화재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