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08:29 (토)
'경마 100년', 한국마사회 기념사업추진위 발족
상태바
'경마 100년', 한국마사회 기념사업추진위 발족
  • 유근호 기자
  • 승인 2022.03.24 16: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유근호 기자] 한국경마 100년을 돌아보는 사업이 걸음마를 뗐다. 

정기환 한국마사회장을 비롯한 마사회 주요인사들은 24일 마사회 본관에서 한국경마 100년 기념사업추진위원회 발족식을 열고 사업 추진방향과 주요 계획을 공유했다. 

기념사업추진위원회는 앞으로 사업 추진의 컨트롤타워 역할을 맡아 주요 사업 실행 의지를 대내외적으로 알림과 동시에 국민 공감대 형성을 위해 노력할 방침이다. 

[사진=한국마사회 제공]
[사진=한국마사회 제공]

발족식에는 직원 대표로 선임된 공동위원장을 비롯해 임원, 지역본부장 등 9명의 기념사업추진위원회 일원과 주요 기념사업을 다루는 실무추진단 담당 실·처장, 경마관계자 외부자문위원 등이 참석했다.

정기환 회장은 “올해는 한국경마의 과거 100년을 돌아보는 동시에 새로운 100년을 향한 꿈과 희망을 기원하는 또 다른 출발점이 되어야 할 것"이라며 “고객과 국민의 의견을 적극 수렴하여 새로운 백년대계를 국민과 함께 열어가겠다”고 다짐했다.

이번 인사에서 눈에 띄는 점은 MZ세대를 대표하는 직원을 공동위원장으로 선임한 점이다. 마사회 관계자는 "경마 100년을 알리는 주요 사업을 의결하는데 있어 젊은 청년층 직원들과 소통하고 공감하며 더욱 추진력을 받겠다는 의지를 표명한 셈"이라고 의미를 부여했다. 

마사회는 또 "경마 시행 100년 기념사업을 통해 경마와 말산업의 가치를 재정립하고 지나온 역사에 대한 성찰과 조명으로 국민 신뢰회복의 기반을 마련할 계획"이라며 "미래를 설계할 수 있는 비전을 선포하고 새로운 도약을 위한 구심점으로 활용하겠다"고 덧붙였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