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2-08-10 18:47 (수)
컴투스 신작 컴프야V22 출시, "캐주얼한 게임성+압도적 생동감" 자신
상태바
컴투스 신작 컴프야V22 출시, "캐주얼한 게임성+압도적 생동감" 자신
  • 안호근 기자
  • 승인 2022.04.05 16: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안호근 기자] 컴투스가 새로 출시한 야구게임 ‘컴투스프로야구V22(컴프야V22)’에 대한 자부심과 기대감을 나타내고 있다.

송재준, 이주환 대표의 컴투스는 5일 “국내 야구게임 팬들이 기다려온 신작 ‘컴투스프로야구V22(컴프야V22)’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컴프야V22는 지난 4일부터 진행된 사전 다운로드로 애플 앱스토어 인기 순위 1위를 차지하는 등 프로야구 시즌 개막과 맞물려 흥행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사진=컴투스 제공]

 

컴프야V22는 컴투스의 20여 년 개발 노하우를 담은 야심작으로 뛰어난 그래픽 기반의 압도적 생동감에 MZ세대를 겨냥한 캐주얼한 게임성까지 더한 리얼 야구게임이다. KBO 10개 구단 총 379명 선수를 대상으로 진행된 3D 헤드 스캔 및 2년간의 모션 캡처를 통해 구장과 선수를 표현하는 수준을 기존 대비 4배 이상 높인 점이 특징이다.

컴프야V22에는 실제 야구경기와 같은 현실감을 게임 속에 구현하기 위해 새로운 엔진을 도입했다. 투구의 구질, 회전 방향, 타격의 결에 따라 타구가 여러 방향으로 휘는 등 다양한 움직임을 나타내며 이러한 물리엔진에 맞춰 수비수들의 동작도 고도화했다.

또 실제 KBO 리그 기록이 선수 카드에 반영되는 라이브 콘텐츠를 강화해 높은 플레이 몰입감을 경험할 수 있다. 시즌 전·후반, 통합 성적이 선수의 능력치에 정교하게 반영돼 총 3번의 신규 카드로 출시되며 팀 전체를 강화하는 ‘세트덱 스코어’ 시스템도 라이브 카드 위주로 운영된다.

이외에도 모바일에 최적화된 세로형 UI(사용자 인터페이스), 결정적인 승부처에서만 플레이하는 하이라이트 모드, 유저의 쉽고 빠른 성장을 지원하는 방치형 콘텐츠로 게임의 편의성을 높이고 속도감 있는 플레이 환경을 조성한다.

[사진=컴투스 제공]

 

컴투스는 컴프야V22의 출시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했다. 유저들은 4월 말까지 게임에 접속만 해도 7번의 출석 보상을 얻을 수 있고 오는 25일까지 매일 주어지는 미션을 수행하면 ‘고급 스카우트 티켓’을 포함한 각종 게임 아이템을 받는다.

컴투스 관계자는 “컴프야V22는 캐주얼한 게임 플레이 방식에 깊이 있는 리얼함을 담아낸 신작으로 생동감 넘치는 야구경기를 한 손으로 즐기도록 설계됐다”며 “차별화된 게임성을 바탕으로 기존 인기작 컴프야2022와 시너지 효과 창출은 물론 오랫동안 사랑받는 리얼 야구게임 타이틀로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전했다.

컴프야V22는 애플 앱스토어, 구글 플레이를 통해 다운로드 및 설치 가능하며 게임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컴프야V22 공식 커뮤니티에서 확인할 수 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