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7:59 (금)
KB국민은행 환경 캠페인, 육군사관학교에 나무심기
상태바
KB국민은행 환경 캠페인, 육군사관학교에 나무심기
  • 유근호 기자
  • 승인 2022.04.06 17: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유근호 기자] 육군사관학교에 나무가 늘었다. 

KB국민은행은 "식목일을 맞아 전날 서울시 노원구 육사에서 ‘KB국민의 맑은하늘 숲’ 사업의 일환으로 ‘에코트리 캠페인’ 식목 행사를 진행했다"고 6일 밝혔다.

행사에는 유제철 한국환경산업기술원장, 강창구 육군사관학교장, 오재항 테트라팩코리아 부사장, 천종연 KB국민은행 태릉역종합금융센터장 등이 참여했다. 

이용호 육군본부 환경정책계획장교(왼쪽부터), 천종연 KB국민은행 태릉역종합금육센터장, 오재항 테트라팩코리아 한국총괄부사장,  유제철 한국환경산업기술원장, 강창구 육군사관학교장 ,  고동준 육군본부 공병실장,  김순수 육군사관학교 교수부장, 정진웅 육군사관학교 생도대장. [사진=KB국민은행 제공]

 

에코트리 캠페인은 민∙관∙군이 함께 육군 사격장·훈련장의 녹색화를 위해 나무를 심는 행사다. 군부대 및 육군사관학교 나무심기는 미세먼지 저감과 탄소배출 감축뿐만 아니라 군부대 훈련장 인근의 소음을 줄이고 주변 환경을 개선하는 효과가 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다양한 기관들과 협력해 탄소중립 사회로의 전환을 위한 친환경 활동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KB국민은행은 맑은하늘 숲 조성 사업을 통해 국내외 미세먼지와 환경문제 해결을 위해 노력해왔다. 2018년부터는 미세먼지 대표 발원지인 몽골 사막화 지역을 대상으로 방풍림을 조성하고 유실수를 심고 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