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6:22 (금)
'공영라방' 플랫폼 확장, SBS 플러스 '오픈런' 소개
상태바
'공영라방' 플랫폼 확장, SBS 플러스 '오픈런' 소개
  • 김지원 기자
  • 승인 2022.04.14 15: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지원 기자] 공영홈쇼핑의 모바일 라이브커머스 공영라방이 SBS 플러스를 통해 외연 확장에 나선다.

공영홈쇼핑은 "오는 18일 오전 9시 ‘공영라방’의 방송 현장이 SBS 플러스의 신규 프로그램인 ‘오픈런’서 소개된다"고 14일 밝혔다.

오픈런은 SNS에서 인기 급상승 중인 최신 정보를 모아 리뷰와 랭킹 등 다양한 형식을 통해 시청자에게 전달하는 프로그램이다. 18일 9시 SBS 플러스를 통해 첫 방송된다. 국내외 트렌드 리뷰 코너와 함께 최근 급부상한 모바일 라이브커머스를 조명하는 코너에 공영라방의 현장이 소개될 예정이다.

 

[사진=공영홈쇼핑 제공]
[사진=공영홈쇼핑 제공]

 

18일 9시 첫 방송에는 ‘성주참외’, 25일 9시 방송에는 ‘오색 칵테일 토마토’를 소개한다. 각각 경북 성주와 전북 김제 산지에서 생산자가 직접 출연해 진행한 라방 현장을 생생하게 담았다. ‘크서방’으로 인기를 모으고 있는 방송인 크리스 존슨이 직접 현장에 동행해 재미를 더했다.

공영홈쇼핑에 따르면 지역 특산물에 대한 판로지원과 함께 홍보 효과도 더욱 톡톡히 누릴 전망이다. 산지의 상품을 공영라방으로 판매하고, 오픈런 방송을 통해 해당 상품의 우수성은 물론 다양한 활용 방법을 소개해 홍보 효과를 높일 수 있다. 오픈런은 본방송을 포함해 재방송 2회 이상 방영될 예정이다.

임명순 공영홈쇼핑 라이브커머스2팀 팀장은 “TV 공영라방, 더블라이브에 이어 이번엔 공영라방이 SBS 플러스까지 그 영역을 확장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더욱 다양한 시도를 통해 공영라방의 플랫폼을 넓히고 중소기업 및 우리 농축수산물의 판로지원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