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7:37 (금)
임영웅 OST, 주말드라마 흥행 공식 될까
상태바
임영웅 OST, 주말드라마 흥행 공식 될까
  • 김지원 기자
  • 승인 2022.04.18 14: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지원 기자] 정규 앨범으로 컴백을 앞둔 임영웅이 주말 드라마와의 컬래버레이션으로 또 한 번 시너지를 일으킨다.

17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된 임영웅의 '우리들의 블루스'는 데뷔 첫 정규 앨범 '아임 히어로(IM HERO)'에 수록된 노래로, 음원 공개에 앞서 tvN 주말극 '우리들의 블루스'에 삽입돼 시청자들을 만났다.

발매 다음날인 18일 0시 기준 국내 최대 음원 플랫폼 멜론 최신 차트(발매 1주일)에서 1위에 올랐으며, 발매 4주일 기준 최신 차트에서도 3위를 기록했다. 메인 차트인 톱(TOP)100 차트에서도 5위에 오르며 인기를 입증했다.

 

[사진=물고기뮤직 제공]
[사진=물고기뮤직 제공]

 

방송 후 드라마의 장면을 활용한 뮤직비디오에도 큰 관심이 쏠렸고, 18일 기준 150만 뷰를 돌파하는 등 높은 조회 수까지 기록했다.

지난 9일 첫 방송 된 tvN 새 드라마 ‘우리들의 블루스’는 노희경 작가, 김규태 감독이 손잡은 ‘우리들의 블루스’는 따뜻하고 생동감 넘치는 제주, 거친 바다를 배경으로 다양한 인물들의 각양각색 인생 이야기를 그리는 드라마다.

이병헌, 신민아, 차승원, 이정은, 한지민, 김우빈, 김혜자, 고두심, 엄정화 등 명배우 진의 출연으로 방영 전부터 관심이 모였으며, 7.3%(닐슨코리아, 전국 기준)의 비교적 높은 시청률로 출발해 지난 17일 방영된 4회 시청률은 9.2%로 자체 최고 성적을 기록했다.

'우리들의 블루스'는 제주의 아름다운 풍경을 담아낸 풍성한 영상미, 평범하면서도 저마다 사정을 가진 주인공들의 이야기를 옴니버스 구성으로 그려내며 전하는 공감으로 시청자들의 호평을 얻고 있다. 여기에 감성을 끌어올릴 OST가 더해져 더욱 큰 시너지를 낼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사진=임영웅 '우리들의 블루스' 뮤직비디오 캡처]
[사진=임영웅 '우리들의 블루스' 뮤직비디오 캡처]

 

임영웅은 앞서 KBS 2TV 주말 드라마 ‘신사와 아가씨’ OST에 참여하며 흥행에 힘을 실은 바 있다. 임영웅이 부른 ‘신사와 아가씨’ OST ‘사랑은 늘 도망가’는 이문세의 원곡을 어쿠스틱하게 편곡한 버전으로, 이 드라마의 메인 테마곡으로 사용됐다.

‘사랑은 늘 도망가’는 발매 후 각종 음원 차트 1위에 오르고, 데뷔 이후 처음으로 멜론 톱 100 1위에 오르는 등 역대급으로 흥행했다. 공식 유튜브 채널에 공개된 '사랑은 늘 도망가' 음원 영상은 17일 조회수 3300만 뷰를 넘어섰으며, 2021 AAA 베스트 OST상, 제31회 서울가요대상 OST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신사와 아가씨는 지난해 9월 첫 방송에서 20%대 시청률을 기록한 이후 10회 만에 30%를 돌파하며 높은 화제성을 입증했다. 최종회(52회)는 전국 가구 기준 36.8%의 자체 최고 시청률을 기록하며 유종의 미를 거뒀다.

한편, 내달 2일 첫 정규 앨범 '아임 히어로'를 발매하는 임영웅은 '2022 임영웅 전국투어 콘서트 아임 히어로'로 팬들과 만날 계획이다. 다음 달 6일 고양을 시작으로 창원, 광주, 대전, 인천, 대구, 서울 등에서 총 21회 콘서트를 연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