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4 09:04 (수)
[공연] 세계적 인기 워터 EDM 페스티벌 '송크란뮤직페스티벌' 대한민국 첫 개최
상태바
[공연] 세계적 인기 워터 EDM 페스티벌 '송크란뮤직페스티벌' 대한민국 첫 개최
  • 박영웅 기자
  • 승인 2022.04.19 16: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박영웅 기자] 글로벌 워터 페스티벌 '송크란뮤직페스티벌'이 대한민국 첫 개최를 확정했다.

19일 송크란뮤직페스티벌 조직위 측은 "일렉트로닉 댄스 뮤직(이하 EDM)과 100만 리터의 워터 시스템이 결합한 세계 최대 규모의 워터 페스티벌인 송크란뮤직페스티벌(SONGKRAN MUSIC FESTIVAL/이하 에스투오 코리아)이 오는 7월 9일(토)과 10일(일) 양일간 과천 서울랜드에서 개최된다"고 밝혔다.

‘송크란’은 태국의 설날이자 태국 전역에서 약 10일간 펼쳐지는 대규모 행사다. 전 세계 관광객이 모여 그 열기를 가득 채우는 세계 대표 축제로 이를 모태로 탄생한 ‘송크란뮤직페스티벌’은 약 100만 리터의 물을 활용한 특수효과와 함께 세계 정상급 EDM 뮤지션들의 무대를 즐길 수 있는 독특하고 색다른 워터 뮤직 페스티벌로 알려져 있다. 특히 태국, 일본, 대만, 중국 등에서 매년 약 30만 명의 관객을 동원할 정도로 글로벌한 인기를 얻고 있다.

[사진=에스투오 코리아 제공]
[사진=에스투오 코리아 제공]

 

우리나라에서 처음 개최되는 이번 ‘에스투오 코리아’는 지난 2년간 지속됐던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처음으로 개최되는 대형 EDM 페스티벌인 만큼 팬들의 기대감을 끌어모으고 있다.

특히 공연 주최사인 ‘비이피씨틴젠트’는 그간 ‘월드디제이페스티벌’, ‘스트라이크 뮤직 페스티벌’, ‘하이네켄 스타디움’ ‘월드카운트다운’등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EDM 페스티벌 만들어 온 제작사다. 지금까지 ‘비이피씨탄젠트’가 쌓아온 EDM 페스티벌 제작 노하우와 ‘에스투오 코리아’만의 강렬한 워터 콘텐츠 그리고 세계 최정상급 EDM 아티스트들의 공연을 통해 관객들에게 색다른 경험을 제공할 것으로 전망된다.

에스투오 코리아의 한국 주최사 비이피씨탄젠트 김은성 대표는 “올해 처음 한국에서 개최되는 에스투오 코리아는 그동안 비이피씨탄젠트가 쌓아왔던 EDM 페스티벌의 모든 노하우와 역량을 이번 페스티벌에 모두 쏟아 그동안 EDM 페스티벌을 기다려 왔던 팬들을 위한 페스티벌로 만들겠다”는 포부를 전했다.

에스투오 코리아의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 및 유튜브 채널, SNS에서 확인할 수 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